스타강사 차길영 (세븐에듀 제공)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온·오프라인 수학학원 수학싸부 원장 차길영은 오는 28일(일), 서울 송파구에 있는 순복음 세광교회에서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생들의 신앙과 수학 공부를 위한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강연에서는 ‘하나님과 같은 꿈을 꾸라, 성공의 기준을 바꾸라, 자녀를 위해 뜨겁게 기도하라’는 주제를 가지고 강연을 펼칠 예정으로 벌써부터 학생과 학부모들의 기대가 뜨겁다는 후문이다.
차길영 강사는 서울대 합격생 190명을 비롯해 카이스트, 포스텍, 연세대, 고려대 합격생 3,000명 이상을 배출한 스타강사로 SBS ‘영재발굴단’, tvN ‘어쩌다 어른’, ‘나의 수학사춘기’, 영국 BBC 방송 등에 출연해 수학전문가로도 맹활약 중이다.
또한 CBS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하여 하루 1시간 기도생활에 대한 간증을 했으며 다니엘 기도회에서는 ‘기도하고 기대하며 기다려라!’라는 주제로 강연을 펼쳤다. 현재는 극동방송 ‘차길영의 교육’ 칼럼을 매주 월요일 오전 9시에 진행하고 있다.
한편 차길영 강사는 아동 돌봄 문제에 대한 사회적 대응이 시급한 상황 속에서 교회와 기독 대안학교에 돌봄 서비스 체계를 구축하여 교육과 돌봄 공백에 대한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고 인재 양성을 이끌고자 ‘미션 수학 프로그램’을 공급하고 있다.
차 강사는 “아동 돌봄 공백과 교육에 대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접근성이 높은 교회의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등 지역사회와 교회 간의 협력체계를 구축해야 한다”라며 “교회가 미션 수학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돌봄에 참여하게 되면 부모들의 양육에 대한 부담을 덜어 주는 것은 물론 아이들이 전문성 있는 수학 콘텐츠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