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언스포어캐스트, 학생들의 자기 주도 역량 강화 진로체험 선보여

안서연 / 2023-03-13 10:19:00

가상의 미제사건을 직접 해결하면서 과학수사를 배워요

 

[플래나]후불_9회_공무원수험신문_사이언스포어캐스트_0313바로송출.jpg

(uv라이트를 이용해 현장을 조사하고 있는 어린이들)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안서연 기자] 과학수사 전문 체험교육 기업 사이언스포어캐스트가 지난 3월 1일 아동·청소년 대상의 과학수사 체험행사를 운영했다.

 

이번 교육은 학생들이 직접 독립운동가가 되어 삼일절에 벌어진 미제사건을 해결하는 과정에서 독립 정신을 배우도록 기획되었으며, 동시에 과학수사 기법을 재미있게 습득할 수 있도록 체계적으로 구성됐다.

 

학생들은 미세증거분석과 지문채취, 필적감정, 음성분석 등 과학수사 기법을 활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체험했고 국립과학수사연구원 출신 전문 강사와의 질의응답을 통해 과학수사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자신의 진로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는 등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초등학교 3학년 윤준기 학생은 “오늘 미제사건을 해결하면서 진짜 과학수사요원이 된 것 같았다”면서 “앞으로도 과학을 많이 공부해서 훌륭한 사람이 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업체 관계자는 “본 체험행사를 통해 자라나는 어린이들이 과학을 친숙하게 느끼고, 미래 과학수사를 이끄는 인재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한편 사이언스포어캐스트는 다가오는 5월 5일에 아동 청소년 대상의 과학수사 체험행사를 기획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해당 홈페이지를 통해 받을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안서연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