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로교육협회(KTEA)와 메를랑(Merlant)교육이 함께 고독사 예방프로그램에 대해 협약을 체결하여 사회적 큰 문제인 청년, 중장년, 장년의 고독사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함께 협업하여 교육 기획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타로협회(KTEA)는 2005년 설립하여 대구광역시 교육청 특수분야 직무 연수기관으로 대구한의대학교, 선문대학교, 영진사이버대학 등 상담이 이루어지는 다양한 기관과 업무협약, 연계를 통해 상담의 도구로 타로를 알리고 교육해온 협회이다.
청소년 상담복지센터, Wee센터, 위클래스 및 교육청, 청소년진흥원 등 청소년들을 위한 심리상담에 타로를 활용하여 타로 상담교육과 상담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다.
메를랑(Merlant)교육은 Find your soul이라는 슬로건을 가지고 체험프로그램의 장점인 즐거움과 삶의 필요한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는 심리상담프로그램을 융합하여, 소통 프로그램, 스트레스 관리, 진로 교육(꿈이만개스쿨), 1일 체험프로그램 등을 외부 강의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향기를 활용한 체험수업을 중점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프로그램 주제 및 성별, 연령에 맞춰서 심리상담프로그램으로 융합하여 맞춤형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