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안서연 기자] 부커스는 예림당과의 계약을 통해 초등학습만화 ‘Why? 시리즈’를 국내 전자책 구독 플랫폼 최초로 독점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고 2일 밝혔다.
해당 시리즈는 출판 사상 최초로 누적부수 8,600만부가 팔린 초대형 베스트셀러다.
과학, 수학, 한국사, 세계사, 인문사회교양, 인물, 인문 고전, 코딩 등 다양한 분야의 지식을 아이 눈높이로 풀어낸 교육만화 시리즈로 2001년 처음 출판된 뒤 지금까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부커스는 현재까지 출판된 ‘Why? 시리즈’ 317권을 비롯해 앞으로 출간될 신간까지 전자책으로 서비스 할 예정이며 향후 예림당과 협의하여 오디오북으로도 제작해 독점 유통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대성의 관계사인 온라인 독서 플랫폼 ‘젤리페이지’를 비롯해 지난해 업무협약을 맺은 ‘알라딘 전자도서관(구독형)’, 그리고 플랫폼 개발 및 운영대행을 하고 있는 오디오북 서비스 업체 ‘오디언소리’에도 공급할 예정이다.
업체 관계자는 “국내 유일의 B2B 전자책, 오디오북 구독 전문업체답게 앞으로도 이용자들이 원하는 서비스를 해나가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해당 업체는 3월 6일에 오픈하는 국회부산도서관 구독형 전자책 서비스에서 ‘Why?시리즈’를 최초로 선보일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