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합격의법학원에서는 2022년 2차 시험을 대비한 토요스터디 GS4기를 6월 11일(토) 개강한다고 밝혔다.
최근 수년간 감정평가사 응시생 수가 급증하면서 최소선발인원 등의 문제로 전체적인 합격 난이도가 계속 상승하고 있다. 특히 지난해 1차에서 많은 합격자가 배출되어 유예생이 크게 증가한 관계로, 올해 2차 시험의 난이도는 여느 때보다 상당히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합격의법학원 감정평가사 담당자는 “2차 시험이 멀지 않은 시점에서 새로운 것을 배우기보다 기존에 배운 것들을 시험장에서 남김없이 답안에 풀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며 답안작성 연습의 중요성을 역설한다.
합격의법학원 감정평가사 2022년 대비 2차 스터디 GS4기 개강
신림동 합격의법학원에서는 6월 11일에 2022년 대비 스터디의 마지막 시즌인 GS4기를 오픈한다.
실제 시험과 동일한 시간대에 답안을 작성하고, 이후 실무 하동수 평가사, 이론 김강산 평가사, 법규 박성환 평가사가 차례로 강평을 실시한다. 또한 채점과 첨삭을 통해 자신이 그간 알고 있던 법령, 판례, 학설 등이 맞는지 점검하고, 어떻게 하면 보다 잘 풀어낼 수 있을지 복습한다. 실제 시험장에서 제한된 시간에 긴장 없이 자신의 실력을 120% 발휘하기 위한 마지막 발판을 마련한다.
합격의법학원 감정평가사 담당자는 “감정평가사 합격에 중요하지 않은 강의는 없지만, 합격의 마지막 단추라는 점에서 2차 답안 스터디는 절대 빼놓을 수 없다. 모든 수험생은 꼭 수강하여 지금까지의 노력이 열매맺기를 바란다”며 마지막 답안스터디를 통한 합격달성을 강조하였다.
2023년 대비 스터디는 8월초 개강 예정
감정평가사 2차 대비 답안작성 스터디는 GS1기부터 4기까지 실시되며, 2023년 시험 대비 GS1기 스터디는 8월초 개강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합격의법학원 홈페이지나 카카오톡 채널 “감평합격행”을 통해 문의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