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국립외교원 국민외교아카데미가 올해 상반기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를 운영한다.
외교부 국립외교원은 오는 4월 27일부터 7월 6일까지 총 10회 매주 수요일 저녁(19:00-21:00)에 18세 이상 성인들을 대상으로 ‘2022년 국민외교아카데미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상반기 과정 ’「한국 외교의 ‘지나간 미래’ : 근대 외교사 이야기」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민외교 아카데미는 외교부와 국립외교원만이 제공할 수 있는 ‘외교지식과 정보(콘텐츠)’와 ‘인적자원’을 기반으로 국민과 교육‧학습의 형태로 소통하는 장으로, 외교 일반과 우리 외교 정책에 대한 국민의 관심과 이해 제고를 도모하는 국립외교원만의 특색 있는 대외교육 과정이다.
지난해 처음 신설됐었고, 올해로 두 번째 해를 맞고 있다.
지난해 개최된 과정은 △청소년 외교 배움터 △대학생 외교 연수 과정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마르하반, 중동 / 너, Now 개발협력 이야기) △언론인 외교 강좌 등이다.
국립외교원은 “올해 상반기에 개최하는 ‘대국민 열린 외교 강좌’ 「한국 외교의 ‘지나간 미래’: 근대 외교사 이야기」 과정은 근대 한반도를 둘러싸고 일어난 일련의 사건들과 이에 대응해 온 우리의 노력을 살펴보고 현재의 우리 외교에 주는 교훈을 함께 찾아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수강을 희망하는 18세 이상의 국민은 오는 3월 21일까지 국립외교원 홈페이지 공지에 따라 신청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