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 치킨 대학생 ‘해바라기 봉사단’, 임의년 6기 첫 활동 시작

이선용 / 2022-01-28 10:03:00

해바라기 봉사단 1.jpg


bhc 치킨 관계자, ”이번 봉사 교통약자에 실질적 보탬은 물론 사회적 문제 해결 기여해 의미“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bhc 치킨이 운영하는 대학생 봉사단인 ‘해바라기 봉사단’ 임의년을 맞아 6기가 첫 활동을 시작했다.

 

서울시 동대문구 일대에서 bhc 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 1조가 사단법인 커뮤니티매핑센터가 주관하는 ‘장벽없는 세상 지도 만들기’ 프로젝트에 참여, 참여형 지도 제작(커뮤니티매핑) 봉사를 진행했다.

 

이번 bhc 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참여한 참여형 지도 제작은 주민, 봉사자, 관계자 등이 특정 주제와 관련된 지도를 함께 만들고자 지역 곳곳을 돌면서 정보를 수집하고 온라인 지도 서비스에 공유하는 활동을 뜻하며, 이번 bhc 치킨 해바라기 봉사단의 활동은 교통약자들이 지역 내 시설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마련됐으며 베프지도 앱에 정보를 입력하는 형태로 진행됐다.

 

이 외에도 bhc 치킨 해바라기 봉사단 단원들은 동대문구를 직접 살피면서 교통약자에게 필요한 편의시설 정보(휠체어 접근 가능 여부, 장애인 화장실 유무, 애완견/도우미견 출입 가능 여부, 장애인 엘리베이터 유무, 전동 휠체어용 급속 충전기 설치 여부 등) 및 접근성 정보(경사로 상태, 출입구 문턱 여부 등)를 확인, 베프지도 앱에 등록했다.

 

해바라기 봉사단 2.jpg

 

bhc 치킨 해바라깅 6기 봉사에 임한 단원은 ”교통약자들의 이동 영역이 넓어지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번 활동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주의를 기울이면서 해바라기 봉사단 6기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bhc 치킨 관계자는 ”이번 봉사는 교통약자에게 실질적 보탬으로 작용한 것은 물론, 사회적 문제 해결에 기여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 6기가 나눔 문화 행보를 지속할 수 있게 적극 지지하고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