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지난 2009년 법무부와 전국 보호관찰 청소년 학습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13년이 지난 2021년까지 매년 법무부 범죄예방정책국을 통해 검정고시 수강권을 기증하고 있다.
에듀윌 산하의 사회공헌위원회는 매년 약 300명 규모의 보호관찰소 청소년들에게 검정고시 수강권과 교재를 기증해왔다. 벌써 6,563명의 학교 밖 청소년들을 후원했다. 올해도 총 330명의 청소년들에게 중졸 및 고졸 수강증과 교재를 전달했으며, 지원 금액은 약 4억5300만원에 달한다.
이렇게 꾸준히 지속한 결과, 많은 보호관찰 청소년들이 다시 학업을 이어가는데 도움을 줬다. 에듀윌 검정고시 강의로 공부하여 시험에 응시한 수혜자들의 합격률이 최근 3년간 매년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에듀윌 사회공헌위원회 관계자는 “주변의 몇몇 어려운 이웃들에게 검정고시 온라인 강의와 교재를 지원해왔던 일을 정례화한 것이 벌써 13년째가 됐다”면서, “에듀윌은 창립 초기부터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들에게 크고 작은 교육 지원을 해온 것으로 알려졌다”고 전했다.
에듀윌은 2019년 탈선 및 범죄예방과 교육 소외 해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제1회 범죄예방대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 바 있다. 또, 법무부장관 표창도 수상해 지속적인 후원에 대한 공적을 높이 평가받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