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복지사의 헌신에 감사”,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 개최

이선용 / 2021-03-29 13:23:00

사회복지사의 날.jpg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사회복지사들의 노고와 헌신에 감사하기 위해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오승환)가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을 맞이하여 30일 오후 2시에 SNS(유튜브)를 통해 온라인 기념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하여 지난 3월 25일 소규모로(30인 내외) 녹화했다.

 

「사회복지사의 날」은 지난 2011년 3월 30일 「사회복지사 등의 처우 및 지위 향상을 위한 법률」을 제정한 것을 계기로 사회복지사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격려하기 위하여 매년 3월 30일을 ‘사회복지사의 날’로 정하여 기념하고 있다.

 

특히 이번 기념식에서는 그간 우리 사회 곳곳에서 어려운 이웃들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을 위해 헌신해 온 사회복지사 33명이 정부포상 등을 받았다.

 

대통령 표창에는 이영재 무주장애인·노인종합복지관장이 수상하였으며, 국무총리 표창은 이재석 진성노인전문요양원장과 한경미 영락경로원장이 수상했다.

 

또한, 사회복지사협회에서는 사회복지사의 처우를 개선하고 민관협력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자치단체에 대한 포상과 국회의장 공로상, 한국사회복지사협회 공로상, 우천복지재단상 등을 수여했다.

 

보건복지부 권덕철 장관은 “제15회 사회복지사의 날 기념식을 축하드리고 사상 초유의 감염병 위기 속에서도 사회복지 정책이 우리 삶 속에 잘 구현될 수 있도록 하는 것은 일선 현장에서 국민의 곁을 지키는 사회복지사 여러분의 헌신과 열정 덕분”이라고 감사의 말을 전했다.

 

또 사회복지사협회 오승환 회장은 “우리 현장의 인권 증진과 국민복지 실현을 위해, 수상자는 물론 전국의 사회복지사들과 함께 복지국가 만들기에 박차를 가하겠다”라고 말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