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교 1등 학생회장의 우수성적 비결, 바로 스마트 중등인강!

이선용 / 2020-01-04 18:45:00
천재교과서_공무원수험신문_200104_1900.jpg
 
흔히 전교학생회장이라고 하면 학생회 및 각종 사교활동으로 공부할 시간이 부족하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요즘엔 ‘공부 잘 하는 학생이 잘 논다.’라는 말도 생겨날 만큼 다방면에서 다재다능한 학생들도 많은데 여기 전교1등 학생회장의 우수성적 비결을 담은 인터뷰가 화제다.
 
천재교육의 자회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 중등인강 ‘밀크티중학’이 공개한 유튜브 인터뷰는 광주광역시 각화중학교 3학년 김승운 학생의 이야기로 학생회장 활동과 학업을 병행하면서도 어느 것 하나 놓치지 않는 ‘팔방미인’의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고 한다.
 
승운 학생은 “초등학교 6학년 때 학생회장에 당선되면서 학원에 다닐 시간이 부족했어요. 그래서 집에서 공부할 수 있는 방법을 찾다가 스마트인강이란 걸 알게 됐고, 마침 밀크티에 학교 교과서 내용이 다 담겨있어 공부하기 좋겠단 생각에 선택하게 됐습니다.”고 밀크T선택 이유를 밝혔다.
 
국어 100점, 수학 99점, 사회 100점, 역사 97점, 영어 97점으로 중학교 3학년 1학기 전교 1등을 차지했다는 승운 학생은 “학교 수업시간에 최대한 집중하고 그래도 이해되지 않는 부분이 있으면 밀크티 강의를 찾아 복습했어요. 남는 시간에는 수행평가와 시험 준비를 하며 공부를 했습니다.”고 전했다.
 
“중학교 영어문법의 경우 천재교육 책으로 진도를 나갔고, 영어독해는 밀크티 강의와 책을 병행, 자투리시간을 이용해 영단어를 외우기도 했어요. 역사와 같이 흐름을 기반으로 하는 과목은 전체적으로 강의를 듣고 흐름 중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을 집중적으로 공부했고요. 지구과학 같은 과목은 밀크티 짤강으로 이해될 때까지 반복학습 했습니다.”
 
매주 수요일마다 밀크T중학 담임선생님과 전화상담을 하는 성운 학생은 이때 일주일 동안 학습한 내용을 점검한다고 한다. 필요한 강의가 있거나 듣고 싶은 강의에 대해 건의하면 선생님이 반영을 시켜주고 가끔 진로상담도 한다.
 
“중등학원을 다니면서 이동시간이 아까운 친구들이나, 중학생이 되면서 자기주도학습에 어려움을 겪는 친구들에게 천재교육 밀크티를 추천합니다!”
 
이처럼 성운학생의 우수성적 비결은 중등인강 천재교육 밀크T중학의 공식 유튜브채널 ‘밀크TV중학’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