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변협, 제79회 변호사연수대회 개최

이선용 / 2019-01-03 13:34:00

변협.JPG
 
 

79회 변호사연수대회가 13일부터 5일까지 제주 롯데호텔에서 23일간 개최된다. 변호사연수회는 대한변협이 지난 1978년부터 전국의 변호사들을 대상으로 전문성과 윤리의식을 제고하고, 업무수행에 필요한 법학이론과 실무지식을 공유하기 위해 매년 여름과 겨울에 한 번씩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연수교육이다.

 

이번 연수회는 부당한 공동행위 규제의 최근 동향”(정재훈 이화여대 법전원 교수), “블록체인기술에 대한 법적 규율”(오병철 연세대 법전원 교수), “변호사 윤리연수”(이호일 변호사, 대한변협 윤리이사) 등 변호사 업무에 필요한 주제를 선정하여 강의를 진행한다.

 

또한,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교양강좌로 강우현의 백지상상”(강우현 탐나라상상그룹 대표이사)과 재테크에 관심 있는 변호사들을 위해 “2019년 글로벌 주식 전망”(유동원 키움증권 글로벌주식팀장) 등 강의도 준비 돼 있다.

 

한편, 13() 18시에 진행되는 개회식(친교의 밤)에는 이재권 제주지방법원장 권한대행, 송삼현 제주지방검찰청 검사장이 연수회 개최를 축하하기 위해 참석한다. 또 개회식은 변호사공익대상일과가정 양립 법조문화상시상식이 함께 열릴 예정이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