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주현 변호사 ‘형사, 성범죄’ 우수변호사로 선정

명미숙 / 2018-05-03 13:44:00

180503-3-3.jpg
 
(사)한국전문기자협회 수여식 개최, 대구 현직 1·전국 현직 3호 변호사

 

천주현 변호사가 ()한국전문기자협회로부터 형사소송(성범죄 부분) 우수 변호사로 선정됐다. 이는 대구 현직 변호사 1호이며, 전국으로 확대해도 3호에 해당한다. 대구형사전문변호사 천주현 박사는 약 10년간 다양한 형사변론으로 법조계 및 후학들에게 귀감을 줬다는 평가다.

 

특히 형법 상 강간, 준강간, 강간상해, 강간치상, 유사강간, 준유사강간 등을 비롯하여 성폭력범죄의처벌등에관한특례법 상 강간등상해, 강제추행상해, 장애인준강간, 장애인준강제추행, 13세미만미성년자강간등, 13세미만미성년자위계등추행, 친족관계에의한강간 등 형사법 중 성범죄 관련 전 영역에 걸쳐 형사변호 노하우를 축적해 왔다.

 

이에 ()한국전문기자협회는 이러한 우수한 실적을 고려하여 금번에 대구형사전문변호사 천주현 박사를 형사소송(성범죄 부문) 우수 변호사로 선정하였다.

 

이번 수상에 대해 천주현 변호사는 일반인이 접근하기 곤란한 형사사법시스템 하에서, 억울하게 사건에 연루된 경우 유능한 변호인으로부터 조력받을 권리는 헌법상의 기본권이고 중요한 방어기술이라며 특히 객관적 증거가 부족한 성범죄 사건에서 형사변호사의 중요성은 매우 크다고 소감을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명미숙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