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EC, 아동·청소년 자녀 둔 부모 대상 ‘부모교육 세미나’ 전문가 초청 개최

마성배 기자 / 2025-08-14 09:00:13
▲GMEC 제공

 

 

 

 

 

 

GMEC(Global Minds Education Council)는 아동·청소년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한 ‘부모교육 세미나’를 오는 9월부터 11월까지 총 3회에 걸쳐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각 분야 전문가들을 통해 자녀 교육과 진로 설계 과정에서의 핵심 주제를 다룬다.

1차 세미나는 9월 20일(토)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아동기를 주제로 ‘초등 교육의 핵심은?’이라는 질문에 답한다. 김선호 초등 교육 전문가가 학습 격차 해소, 기초 학습 습관 형성, 자기주도학습에서의 부모 역할에 대해 심도 있는 강의를 펼친다.

2차 세미나는 10월 18일(토) 오전 11시에 진행하며 청소년기를 다룬다. 남서울대학의 원경림 교수가 ‘청소년기의 교육 선택과 진로 설계’를 주제로 부모 코칭의 개념과 가정에서 실천 가능한 코칭 마인드셋을 제시한다.

3차 세미나는 11월 15일(토) 오전 10시 30분에 진행한다. 입시 단계로써 베이 교육 컨설팅의 송지원 대표가 ‘국내 vs. 해외, 대입 준비 로드맵’을 주제로 강연한다. 새롭게 도입된 고교학점제, 최근 주목받는 IB 교육, 국내외 대학 준비의 차이점을 비교 분석한다.

GMEC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변화하는 교육 환경 속에서 부모가 자녀의 학습과 진로를 현명하게 지원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아카데믹 페어, 부모교육 세미나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참가 신청 및 자세한 사항은 GMEC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