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소지 무관하게 접수청 기준 시험지구 배정…지원자 유의 필요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정규 교육 과정을 이수하지 못한 이들에게 학력 취득 기회를 제공하는 2025년도 제2회 초졸·중졸·고졸 검정고시가 경기도에서 오는 8월 12일에 실시된다. 응시 희망자를 대상으로 6월 16일부터 원서 접수를 받는다.
현장 접수는 6월 16일(월)부터 20일(금)까지 도내 25개 교육지원청에서 진행되며, 온라인 접수는 ‘나이스 검정고시 서비스’(https://kged.go.kr)를 통해 6월 19일(목)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다만 온라인 접수는 현장보다 하루 먼저 마감되므로 일정에 유의해야 한다.
이번 검정고시는 학교 밖 청소년과 학력 미소지 성인들을 위한 제도로, 도교육청은 수험생들이 불편 없이 응시할 수 있도록 전방위 지원에 나선다.
현장 접수자는 본인의 주민등록상 주소지와 관계없이 접수한 교육지원청의 관할 시험지구에서 시험을 보게 된다. 따라서 접수 전에 본인이 선택한 교육지원청이 속한 시험지구를 반드시 확인할 필요가 있다. 반면, 온라인 접수자는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시험지구를 직접 선택할 수 있다.
검정고시는 오는 8월 12일(화) 하루 동안 실시되며, 시험 결과는 8월 29일(금) 경기도교육청 누리집(www.goe.go.kr)을 통해 발표된다. 합격자에게는 이후 일정에 따라 합격증서가 교부된다.
검정고시 응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경기도교육청 검정고시관리실(031-820-0888)로 문의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