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가 2028대입 개편안에서 논술형·서술형 평가를 확대하겠다고 발표하면서 과목별 서술형 평가 대비 방법에 학부모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논·서술형 평가가 중학교 내신 성적과 대입에서 고득점을 가르는 기준이 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스마트학습지 밀크T는 초등학생 때부터 서술형 평가와 수행평가에 미리미리 대비할 수 있는 ‘AI 1:1 서술형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국어, 수학, 사회, 과학, 영어, 한자, 코딩 등 전 과목 첨삭 서비스를 제공하여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높다.
먼저 해당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과목별 문제를 학생들이 S펜으로 작성하면, AI 필기인식 기술을 통해 아이들의 손글씨가 텍스트로 변환된다.
퀴즈 빈칸형 문제는 AI가 바로 채점하며, 서술형 문제는 첨삭 선생님이 1~2일 내로 채점 결과를 알려준다.
채점이 완료되면 결과 등급과 등급별 비율, 모범 답안과의 유사율, 총평 등 체계적인 분석 결과를 한눈에 볼 수 있다. 또한 과목별 전문 강사진의 동영상 해설 강의를 보며 서술형 평가에 완벽히 대비할 수 있게 돕는다.
뿐만 아니라 밀크T 태블릿에서 문제집이나 간식을 살 수 있는 학습 포인트(CUP)를 제공하여 스스로 문제를 풀어볼 수 있게 학습 동기를 부여한다. 한 달간 제공된 문제를 모두 풀어 제출하면 ‘참여왕’을, 100점을 맞으면 ‘만점왕’을 받을 수 있다.
밀크티초등 관계자는 “밀크T는 AI 시대가 요구하는 창의력과 논리력을 길러주기 위해 학교 공부뿐만 아니라 다양한 평가·첨삭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1:1 첨삭 서비스가 초등학생의 독해력과 논리적 표현력을 기르는 데 도움을 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밀크티초등 학습생들은 밀크티중학 과정을 연계해서 무료로 볼 수 있으며, 밀크T중학에서도 논술·수학·영어 교과 전문가의 1:1 맞춤 첨삭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유아부터 초등·중등·고등까지 전 연령, 전 과목 학습을 지원하는 밀크T는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만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