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forTo,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베트남 과학기술부 국가창업지원센터 협력회의 참여

마성배 기자 / 2024-09-12 15:16:25

사진=베트남 국가창업지원센터 협력 회의 기업홍보 현장(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

 


서울새활용플라자 창업지원센터(이하 새활용창업지원센터)가 2024년 9월 1일 베트남 과학기술부 산하의 국가창업지원센터(이하 베트남 국가창업지원센터)와 협력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베트남 국가창업지원센터 협력 회의는 한국과 베트남의 창업생태계 및 창업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협력 논의를 위해 개최되었으며, 참석자는 베트남 국가창업지원센터의 부센터장 레 뚜언 탕, 베트남 HVA 투자사 회장 브엉 레 빙 냔, MIU 투자 컨설팅회사 회장 팜 티 튀 번 및 베트남 스타트업 관계자 12명과 새활용창업지원센터의 이성관 센터장, 김지윤 정책운영팀장, 백승연 선임, 나호광 선임, 김하늘 주임, 진민경 주임이다.

협력 회의는 한국-베트남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팅 협력과 스타트업 육성 방안 등을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새활용창업지원센터 기관소개 및 시설투어도 함께 진행되었다. 시설투어 중에는 국내 새활용 분야 유망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판매 상품 및 서비스에 대해 추가적인 의견을 논의하였다.

레 뚜언 탕 부센터장은 새활용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ToforTo에 방문하여 기업과 상품에 대한 소개를 듣고 향후 협력 방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재생지, 폐가죽을 재활용하여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현하는 친환경 잡화브랜드 ToforTo는 주력 상품인 핸드백을 소개하며 제품 소재 및 브랜드 강점과 더불어 향후 사업 확장 계획에 대해 설명하였다. 이에 레 뚜언 탕 부센터장은 베트남의 스타트업 현황과 유관 산업 분야에 대해 소개하며 스타트업 육성 지식에 대해 공유했다.

ToforTo는 새활용창업지원센터의 2024년 신규 입주기업으로 폐가죽을 업사이클링하여 환경 보호와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는 친환경 라이프 스타일 잡화 브랜드이다. 24년 업력의 삼성물산 잡화 수석 디자이너 출신 대표의 잡화 전문 역량과 노하우로, 저평가되고 있는 재생소재를 사용하여 글로벌 명품 수준의 고퀄리티 제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네임 ToforTo(Today for Tomorrow)는 ”내일을 위한 가치 있는 오늘의 실천“의 의미를 지니고 있으며 “다시" 쓰고, "오래" 쓰는 Timeless Sustainable Brand로 지속 가능한 가치를 실천하고 있다.

새활용창업지원센터는 현재 ToforTo를 포함하여 새활용/ESG/도시문제해결 분야의 32개 기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베트남 NSSC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양국 새활용 및 환경문제해결 창업생태계를 구축하여 입주기업을 위한 더 많은 지원 프로그램을 기대하고 있다.

한편 새활용창업지원센터는 2023년 1월 1일 새활용·재활용·ESG·도시문제해결 분야 창업기업을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전문적으로 육성하고자 서울특별시가 설립하였으며, KMAC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운영하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