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무형 해커톤·AI 학습 네트워크 소개… 커리어 전환 희망하는 여성 대상 실전 정보 제공
![]() |
▲2025 우먼잇츠-여름방학 IT 취업 부스팅 세미나 참여자 모집 포스터 |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시가 여름방학을 기회 삼아 IT 취업을 준비하려는 여성 청년들을 위해 실전형 커리어 세미나를 연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박정숙)은 오는 24일 IT 분야 취업을 준비 중인 대학생 및 취준생을 위한 <2025 우먼잇츠-여름방학 IT 취업 부스팅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세미나는 재단이 운영 중인 ‘우먼테크 교육 플랫폼’의 일환으로, 성별 편중이 심한 테크 산업에서 여성들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커리어 전환을 지원하기 위한 목적으로 기획됐다.
2023년부터 시작된 이 플랫폼은 경력 단계별 맞춤 세미나, 네트워킹 프로그램 등을 통해 참여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5점 만점 기준 만족도 4.71점, 도움 정도 4.70점)를 얻으며 꾸준히 확장되고 있다.
올해 세미나는 특히 ‘여름방학 안에 취업 준비를 완성하자’는 현실적 목표를 제시하며, 크게 두 개의 챕터로 구성된다.
첫 번째 챕터 ‘본격 IT 기업 취업 준비하기’에서는 2025~2026년 IT 산업의 채용 트렌드를 짚고, 방학 동안 어떤 방식으로 취업을 준비해야 하는지에 대해 현직 전문가들의 생생한 강연이 이어진다. 특히 변화하는 채용 시장과 기업 요구 역량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 준비 방향을 구체화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두 번째 챕터 ‘본격 취업 준비 실천하기’는 실질적인 포트폴리오 구축을 위한 서울시여성가족재단의 주요 프로그램 소개에 초점을 맞춘다. AI 활용을 접목해 한층 고도화된 ‘서울 우먼테크 해커톤’의 올해 주요 내용과 함께, ‘실무에서 쓰는 진짜 AI, 어떻게 공부해 볼까?’를 주제로 전문가 강연도 진행된다.
또한, 상반기에 운영된 ‘잇츠 스터디 3기’ 리더들이 실제 운영한 학습 사례를 공유하고, 새롭게 출범하는 ‘잇츠 스터디 4기’ 참여자 모집 안내도 함께 제공된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 주도의 IT 학습 네트워크 형식으로 운영되며, AI, 프로그래밍, 데이터 분석 등 다양한 주제의 스터디가 열릴 예정이다.
‘서울 우먼테크 해커톤’과 ‘잇츠 스터디 4기’의 참여자 모집은 각각 6월과 7월에 진행된다.
이번 세미나는 서울고용복지플러스센터 1층 청년ON라운지에서 개최되며, 참가 신청은 서울시여성가족재단 홈페이지(https://seoulwomen.or.kr)를 통해 6월 23일까지 선착순 접수 방식으로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