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2급 취업 돕는 자격과정 11월 수강생 모집

서광석 기자 / 2024-11-06 14:36:45

 

 

[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 오는 11월 13일(수)까지로 사회복지사2급 자격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전했다. 개강일은 11월 14일(목)이며 수업 방식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pc와 스마트폰을 사용해서 출석과 수강을 하면 되기에 방문할 필요가 없다.

사회복지사2급 취득조건은 전문학사 이상의 학력이 필요하지만 부족한 학위는 학점은행제를 동시에 진행하며 충족시키면 된다. 학력과 연령 조건 없이 누구나 도전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준비했다.

이수 과목은 사회복지 선택 및 필수과목을 선 이수하고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본교에서 진행되는 현장 실습 1과목을 시간제로 이수하면 된다.

고졸부터 중장년층까지 어렵지 않게 취득할 수 있도록 학습플래너도 상주한다. 학습플래너를 통해 서비스 이용 절차도 들을 수 있으며 필요한 자료나 학점은행제 학습 컨설팅도 받아볼 수 있다. 만약 온라인 수업이 서툴다면 원격 pc 서비스팀도 상주하고 있어 지원 받으면 된다.

현재 제공되는 11월 교육과정 혜택도 다양하다. 성적우수장학금과 면학장학금을 시행 중에 있으며 다문화, 보훈 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또한, 수업에 사용되는 교안도 무료로 배부하고 있다. 과도한 학비 부담은 줄이고 자기역량 강화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제공 중이다. 무료 교안을 가지고 수업을 듣고 기간에 맞춰 과제를 수행하면 된다.

이 외에도 야간 상담도 운영하고 있어 직장과 학업을 동시에 병행하고자 하는 직장인들에게도 도움이 된다. 취업 뿐만 아니라 승진, 이직에도 학점은행제 활용도가 높다. 4년제 편입 기회도 잡을 수 있으며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을 취득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사회복지사2급 자격증은 사회복지사 뿐만 아니라 요양보호사, 보육교사, 교육기관 내 강사, 공공기관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준비 시에 가산점으로도 제출할 수 있다.

더 자세한 모집 일정과 교육과정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서광석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