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영어 교육, 언제 어떻게 시작해야 할까?
‘영어는 재능이 아니라 습관이다’라는 말처럼, 단기간에 실력을 키우기 어렵기 때문에 매일 꾸준히 접하게 해줘야 한다. 특히 입시 영어의 비중이 커지는 중학교·고등학교 시기를 고려하면, 상대적으로 여유가 있는 초등학생 때 영어 듣기와 읽기를 생활화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영어 학원 없이 집에서 엄마표 영어로 습관을 들이는 것은 쉽지 않다. 매일 영어 공부를 하더라도 아이의 실력이 얼마나 늘었는지 파악하기 어려운 과목 중 하나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초등인강 1위(2024 한국갤럽 디지털 학습지 부문, 브랜드 점유율 1위) 밀크T초등은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체계적인 영어 홈스쿨링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학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고 있다.
먼저 밀크티초등은 학생 개개인의 수준에 맞는 1:1 맞춤형 커리큘럼을 제공한다. 학생의 영어 실력을 정확히 진단하는 ‘AI 진단평가’ 결과에 따라 맞춤 학습 코스가 자동으로 설정된다.
이후 정해진 학습 스케줄대로 꾸준히 공부하고 ‘성취도 평가’에서 80점 이상을 받으면, 다음 단계로 레벨이 올라가는 시스템으로 아이의 성장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초등학교는 시험이 없어 영어 성적을 객관적으로 파악하기 어려운데, 밀크티에서는 일일평가와 단원평가를 통해 종합적인 학습 수준을 파악할 수 있다.
그리고 밀크티는 영어의 기초인 파닉스부터 리스닝, 리딩, 스피킹, 문법까지 영어 전 영역 콘텐츠를 최대 7단계로 세분화해 제공하고 있다. 아이의 실력과 학습 속도에 맞춰 공부할 수 있어, 부담 없이 꾸준한 영어 습관을 만드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아울러 영어 라이브러리, 영자 신문, 미국 교과서 읽는 도서관 등 원서 읽기 자료도 풍성해 영어에 대한 흥미와 독해 실력까지 함께 키워준다.
영어 학원에 가지 않아도 충분히 영어 홈스쿨링이 가능한 밀크T는 수학, 국어도 수준별 학습을 제공 중이다. 현재 우리 아이의 현재 공부 실력이 궁금한 학부모라면, 밀크T 무료체험을 신청해 보자. 무료체험 신청 시, ‘AI 진단평가’를 통해 어떤 부분이 취약한지, 과목별로 어떻게 공부해야 하는지 공부법을 추천받을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