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교과서 중등인강 밀크티, 과학 김샛별 강사 ‘중학생 과학 내신 전략’ 공개

마성배 기자 / 2025-05-03 16:59:30

 

 

 

2028학년도 대학입시 개편안의 핵심 이슈는 ‘통합과학’이다. 기존의 선택형 탐구 과목 체계가 폐지되고, 모든 수험생이 통합사회와 통합과학을 공통으로 응시해야 하는 방식으로 변경되면서 학습 전략 전반에도 큰 변화가 예고된다. 이에 따라 중학교 단계부터 과학 개념을 탄탄히 다져두는 것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해졌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의 중등인강 밀크T중학이 중학과학 김샛별 선생님과 함께 ‘2028 대입 개편안’에 따른 통합과학 대비 전략과 중학생을 위한 과학 공부법 인터뷰를 공개했다.

김샛별 선생님은 밀크T 중학에서 누적 수강생 수 및 수강 후기 1위를 기록하며, 중학생들 사이에서 과학 과목에 대한 신뢰도와 만족도가 높은 대표 강사로 알려져 있다.

김샛별 강사는 이번 인터뷰에서 “중학 과학 교육과정이 통합과학의 약 60~70%를 차지하기 때문에 중학교 시기에 과학 개념을 정확히 익히는 것이 중요하다”고 밝혔다. 물리, 화학, 생명과학, 지구과학을 골고루 학습하고, 융합형 문제를 대비할 필요성도 강조했다.

뿐만 아니라 중학생 과학 학습법에 대해 “눈으로 보고, 손으로 쓰고, 입으로 말하며 기억하는 반복 학습이 중요하다”며 외워야 할 부분과 이해해야 할 부분을 명확히 구분하는 효율적인 공부법을 강조했다. 또한 이해한 개념을 직접 설명해 보는 훈련을 통해 자연스럽게 개념을 체화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끝으로 중학생들에게 “궁금한 점은 주저하지 말고, 적극적으로 질문하라”라고 당부하며 “여러분의 소중한 시간을 한순간도 헛되이 하지 않도록, 탄탄한 강의로 지원하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천재교과서 밀크티중학 관계자 또한 “2028 대입 개편으로 인해 중학 과학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상황이라며, 김샛별 선생님과 같은 전문성과 열정을 겸비한 강사진과 함께, 변화하는 입시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콘텐츠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중학생인강 밀크티에서는 7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 체험 신청만 해도 신청자 전원에게 밀크티 입시·학습 전략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밀크T중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