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교육청, 9월 한 달간 ‘찾아가는 학부모 고입진로설명회’ 연다

마성배 기자 / 2025-08-28 14:31:43
고교 유형 비교·진학 사례 제공, 학부모 진로 코칭 역량 강화
권역별 최대 400명 참여 가능…8월 25일~9월 5일 온라인 선착순 접수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은 오는 9월 한 달 동안 서울 관내 중학교 학부모를 대상으로 ‘2025 찾아가는 학부모 고입진로설명회’를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자녀의 고등학교 선택과 진로 설계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학부모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서울을 4개 권역으로 나눠 주말마다 진행되며, 권역별로 최대 400명까지 참여할 수 있다.

세부 일정은 ▲1권역(동부·북부·성북강북) 9월 6일 노원구민의 전당 ▲2권역(강동송파·강남서초) 9월 13일 강남구민회관 ▲3권역(남부·강서양천·동작관악) 9월 20일 윤중중학교 ▲4권역(서부·중부·성동광진) 9월 27일 종로구청 창신아트홀이다.

참가 신청은 8월 25일부터 9월 5일까지 온라인 선착순으로 접수받는다.

설명회는 2부로 나뉘어 진행된다. 1부에서는 일반고·직업계고·자사고 등 고교 유형별 교육과정 특성과 차이를 비교 설명하며, 2부에서는 실제 진학·진로 사례를 공유해 학부모들이 자녀의 고교 선택 방향을 구체적으로 잡을 수 있도록 돕는다.

강사진은 교육청 장학사와 다양한 고교 진로진학 상담 경험이 있는 교사들로 구성된다. 또한 설명회 당일에는 사전 제출된 학부모 질문에 맞춤형 답변도 제공된다.

현장 참석이 어려운 학부모를 위해 설명회 영상은 10월 중 서울교육 유튜브 ‘쌤TV’에 탑재되며, 강의 원고는 서울시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정근식 교육감은 “학생들이 미래를 준비하는 여정에서 학부모가 든든한 조력자로 함께 성장하길 기대한다”며 “학교와 가정이 협력해 학생들에게 삶의 나침반이 될 수 있도록 교육청이 세심히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