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평생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29일 문헌정보학 학위취득 과정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문헌정보학은 다양한 문헌자료와 각종 정보를 체계적으로 수집/분류하며 정보검색을 수월하게 하고, 정보시스템의 구축/처리할 수 있는 이론을 학습하고 네트워크 정보처리와 관련 프로그램을 실습하는 전공이다. 관련 취업분야로는 ◼사서직군 - 문헌기록물 관리사, 영상기록물관리사, 문화재보존원, 기록물관리사, ◼크리에이터직군 - 웹콘텐츠 기획자, 저작권매니저, 키워드매니저, ◼정보직군 – 데이터베이스개발자, 빅데이터전문가, 연구/개발연구원, ◼교육직군 – 독서지도사, 사서교사 등이 있다.
교육원 측은 대학교 문헌정보학과 오프라인 수업을 통해 과목 이수가 가능했던 문헌정보학이 학점은행제를 통한 온라인 수업으로도 가능해져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는 이점이 크다고 전했다. 개설된 모든 과목은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인가된 과목으로 강의의 질적 수준도 높아 수강중인 학습자의 만족도도 높다고 덧붙였다.
문헌정보학 과목의 수강에 대한 질문에 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평가인정을 통해 새롭게 개설된 만큼 수강료 장학혜택과 다양한 학습지원을 많이 준비했다”며 “정보처리 직군의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어, 미래비전이 높은 전공인 만큼 문헌정보학 수강을 계획하는 분들이라면 3월 개강에서 많은 이점을 갖고 시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3월 29일 개강에 문헌정보학 개강과 함께 7개 국가자격증 과정(▲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2급,3급 ▲평생교육사 2급 ▲한국어교원 2급 ▲건강가정사)과 학위취득(▲경영학,심리학,IT 등)과정을 포함 총 124과목을 개강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