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인사혁신처와 공무원연금공단은 28일 ‘제34회 공무원미술전’ 작품 공모를 7월 2일부터 15일까지 14일간 진행할 예정이라고 28일 밝혔다.
공무원미술전은 공무원의 예술적 재능을 펼치고 작품 기부를 통해 나눔의 공직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행사다.
국가·지방직 전·현직 공무원이 참가할 수 있는 이번 공모전은 공무직 및 기간제 근로자는 접수 마감일 기준 재직 중일 경우 참여가 가능하며, 접수는 공무원연금공단 누리집 게시판(공무원예술대전)을 통해서만 가능하다.
모집 부문은 서예(한글, 한문), 문인화, 한국화, 서양화, 사진, 공예, 디지털드로잉(웹툰 포함) 등 총 7개로 구성되었으며, 디지털 드로잉 부문은 젊은 세대 공무원들의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해 시범 도입된 부문으로, 올해는 온라인 만화(웹툰)도 참여할 수 있도록 범위를 확대했다.
선정된 수상 후보 작품은 온라인에 15일간 사전 공개되며, 전문가 심사와 대국민 온라인 심사도 함께 진행한 결과를 최종 심사에 반영할 예정이다.
우수작(인사혁신처장상)은 총 50점을 선정하며, 9월 중 결과를 발표한 후 11월 중 시상식 및 전시회를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자 중 희망자의 작품을 정부부처 또는 복지시설 등에 기증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인사처 및 연금공단 누리집에 게시된 공고문을 통해 확인하면 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