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다스북스, '고입 면접, 완벽한 준비로 합격하는 법' 출간

마성배 기자 / 2025-11-03 09:00:59

 

 

 

 

 

출판사 미다스북스가 2025년 11월 4일, 현직 교사 ‘새로쌤’의 신간 '고입 면접, 완벽한 준비로 합격하는 법'을 출간한다.

이 책은 고입 면접을 처음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분석–준비–연습’의 3단계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실전 가이드북으로, 학원이나 부모의 도움 없이도 스스로 면접을 완성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특징이다.

고등학교 입시 면접은 대부분의 학생들에게 인생 첫 면접이다. 하지만 면접 경험이 전무한 상태에서 제한된 시간 안에 답변을 구성하고 태도를 갖추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고입 면접, 완벽한 준비로 합격하는 법'은 이러한 현실적인 어려움을 해결하기 위해 현직 교사의 시각에서 ‘학생이 실제로 따라 할 수 있는 절차 중심의 대비법’을 담았다.

STEP 1 ‘분석하기’에서는 자기 분석과 지원 학교 정보 탐색, 생기부·자소서 연계 방법 등 면접의 기초를 다지는 과정을 안내한다. STEP 2 ‘준비하기’에서는 필수 키워드 정리, 답변 구조화, 1분 말하기 훈련 등 실전 답변력을 키우는 방법을 소개하며, STEP 3 ‘연습하기’에서는 실제 면접장의 시간 압박과 긴장감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모의면접 훈련법과 예상 질문을 제시한다.

또한 저자는 면접에 임하는 학생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나를 표현하는 방법’과 ‘자신감 있는 태도’에 대해 구체적인 조언을 제공한다. 단순히 암기식 답변을 넘어서, 학생이 자신의 경험을 논리적으로 정리하고 설득력 있게 표현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두었다.

새로쌤은 서울의 중학교에서 재직 중인 교사로, 지난 6월 ‘우리 아이, 완벽한 중학생이 되는 법’ 이후 학생과 학부모 상담을 통해 수많은 입시 면접을 지도해온 경험과 통찰을 바탕으로 두 번째 책을 집필했다. 그는 “면접에서 중요한 것은 ‘틀리지 않은 답변’이 아니라 ‘자신만의 답변’”이라며 “이 책이 아이들이 자신을 발견하고 자신감 있게 면접장에 설 수 있도록 돕는 길잡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미다스북스 관계자는 “'고입 면접, 완벽한 준비로 합격하는 법'은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 그리고 학교 현장에서 학생을 지도하는 교사들에게도 유용한 참고서가 될 것이며, 짧은 시간 안에 면접의 기본기부터 실전 감각까지 완성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에게 이 책은 확실한 답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