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교육의 수요는 꾸준히 증가 중이며 학생들의 영어실력 또한 과거에 비해 상향됨에 따라 영어강사 강의력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다. 특히 최근 영어 교육이 주입식, 암기식 영어교육에서 활용중심의 실용영어교육으로 변화하고 있음에 더욱 영어 강사 개인의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
이에 예비 영어강사 뿐만 아니라 현 영어강사들도 영어 강의력 향상을 위해 테솔(TESOL) 과정을 수강하는 경우가 많다.
테솔(TESOL :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s)은 영어가 모국어가 아닌 사람들에게 영어를 교육하는 영어 교수법을 배우는 과정으로 교육학, 언어학, 교수방법론, 각영역별 실전 영어 교수법 활용 등 영어강사로서 필수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을 공부하게 된다.
특히 미국 롱비치테솔(TESOL) 과정은 실용적인 학생중심의 미국식 영어 교수법을 배울 수 있어 수강생들의 만족도 높다. 학생중심의 영어교수법은 학생들의 능동적인 영어학습을 이끌어 효과적으로 영어 습득할 수 있게 만든다.
모든 수업은 오프라인 수업으로 다양한 실습 활동위주의 수업과 마이크로티칭(시강수업)을 통해 미리 수업현장을 경험하고 즉각적으로 원어민 강사의 1:1 피드백을 받을 수 있다.
미국대학 졸업후, 한국에서 롱비치테솔을 수료한 A씨는 “미국에서 테솔 자격증을 취득하지 못한게 아쉬웠는데 국내에서 롱비치대학교테솔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어서 좋았다”며 “실질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영어교수법을 배울 수 있어서 강의 시 많은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또한 영어유치원에 취업한 B씨는 “영어전공도 아니고 티칭경험이 없어 걱정이 많았는데 롱비치테솔자격증을 취득하고 자신있게 취업했다”고 전했다.
롱비치 테솔(TESOL) 수료 후에는 미국 롱비치 테솔자격증 뿐만 아니라 민간자격정보서비스에 등록된 방과후영어지도사 1급 자격증 및 테솔지도사도 별도의 추가 비용 없이 동시 취득 가능하다.
타임스 롱비치 테솔 교육원에서는 상반기 테솔 수강생을 모집중이며 수업료 할인 이벤트와 대면/비대면 무료레벨테스트를 진행중이다. 자세한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이수진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