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서광석 기자] 교육부 평가인정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26일 보육교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의 전 과목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돌봄과 보육 관련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국가자격증으로 영유아 보육과 돌봄, 초등학교 방과후교실 관련 정책 강화 등의 이유로 취업직군이 늘고 있어 자격증 취득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보육교사 2급 자격증은 해당 전공과목의 이수를 통해 취득할 수 있는데, 이론 8개 과목과 대면 8개 과목, 실습 1개 과목의 이수를 통해 자격증 취득이 가능하다.
해당 교육원은 보육교사 2급 취득을 위한 17개 전 과목을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개설하고 있으며, 출석수업으로 진행되는 대면 과목의 경우 학습자들의 접근성 향상을 위해 전국 지역별 거점 도시에 대면교육장을 직접 운영하고 있다.
관계자는 “2학기 9월 개강반의 보육교사 취득과정 학습자들을 위해 다양한 수강 혜택을 준비했다”며 “서울, 수도권과 함께 지방 학습자들도 쉽고 편하게 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만큼 26일 개강반에서 보다 많은 이점을 누리며 시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의 9월 26일 개강에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 포함 총 7개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학사/전문학사 학위취득 과정까지 총 124개 과목이 개강한다.
피앤피뉴스 / 서광석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