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 100% 달성

마성배 기자 / 2026-02-03 13:21:59
학령인구 감소 속 ‘전 학과∙전 학급 충원’ 쾌거
▲사진 =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제공

 




학령인구 감소와 출산율 급감이라는 교육 환경의 어려움 속에서도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가 2026학년도 신입생 모집을 100% 완료하는 성과를 거두었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미래자동차과, 스마트건설과, 인공지능자동화과, 호텔조리과, 호텔디저트경영과 등 5개 학과, 8개 학급, 총 160명 전원을 모집하며 안정적인 신입생 충원을 달성했다. 이는 서울 은평구 관내 특성화 고등학교 가운데 유일한 전원 충원 사례로, 지역 내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특히 서울 서부권 전체를 기준으로 보더라도, 공업계열 고등학교 중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만이 신입생 모집을 완료한 것으로 나타나, 맞춤 진로교육과 취업 연계 교육과정에 대한 학부모와 학생들의 높은 신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학교 측은 이번 성과의 배경으로 산업 수요에 맞춘 학과 개편, 현장 중심의 실습 교육, 자격증 취득 및 취업·진학 연계 프로그램을 꼽았다. 실제로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는 미래 산업 변화에 대응하는 특성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며 학생과 학부모의 선택을 받아왔다.

한편, 신입생들의 원활한 학교 적응을 돕기 위해 1월 19일부터 20일까지 이틀간 신입생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다.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교 교육과정 안내, 학과별 진로 방향 설명, 학교생활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져 학생들이 입학 전 학교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신진과학기술고등학교 신입생들은 2026년 3월 3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고등학교 생활에 들어가며, 각자의 전공 분야에서 꿈과 도전을 이어갈 예정이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 수 감소라는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 학과 충원을 달성한 것은 학교 구성원 모두의 노력과 지역사회의 신뢰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교육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