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학점은행제 원격교육기관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정성균)은 오는 19일 학점은행제를 통한 문헌정보학 전공을 개강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고등학교 졸업 이상의 학력이라면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 대학교 졸업자의 경우 3학기(16과목, 48학점)과정으로 문헌정보학 학위취득과 2급 정사서 자격증 취득 가능하다.
문헌정보학은 문헌자료의 수집과 분류 및 데이터 관리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는 전공으로 방대한 자료의 정보처리 시스템 구축 및 전산화 업무처리가 가능하고 해당 전공의 학위취득을 통해 2급 정사서 자격증 또한 취득 가능해 취업과 재취업 목적의 수강을 희망하는 분들이 많다.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교육부 평가인정을 통해 문헌정보학 전공과목을 개설하고 있는데, 총 5과목(△문헌정보학개론 △자료선택⦁구성론 △문헌데이터베이스론 △학교도서관경영론 △정보처리)의 수강이 가능하고, 문헌정보학의 모든 과목은 PC와 모바일 휴대기기(핸드폰, 테블릿)를 통해서도 수강이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올해 새롭게 평가인정을 통해 문헌정보학 과목이 개설된 만큼 매월 개강에 다양한 수강이벤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며 “일반기업부터 도서관 사서까지 전문직 취업이 가능한 전공인 만큼 학위와 자격증 취득을 희망하는 분들이라면 많은 혜택과 함께 10월 개강반에서 시작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여기스터디사이버평생교육원은 오는 10월 19일 개강반에 문헌정보학 학위취득 과정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를 위한 보육교사 ▲청소년지도사 2급,3급 ▲평생교육사 2급 ▲한국어교원 2급 ▲건강가정사 국가자격증 취득과정과 ▲경영학,심리학,IT 등 다양한 학위취득 과정을 개강한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