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서울시교육청(교육감 정근식) 산하 교육연구정보원(원장 임유원)이 고등학교 진학을 앞둔 중학교 3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쎈(SEN)진학과 함께하는 중3 대상 대입 진로·진학 설명회’를 오는 11월 8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서울고등학교 강당에서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고교학점제 전면 시행과 변화하는 대학입시 제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이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체계적인 진로·학업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준비했다.
설명회는 약 세 시간 동안 진행되며, 서울시교육청 교육연구정보원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소속 교사들이 강사로 참여한다.
이들은 △고교학점제에 따른 과목 선택 전략 △변화하는 대입 개편안 △학교생활기록부 준비 방법 등 주제별 강연을 통해 신뢰도 높은 진학 정보를 체계적으로 안내할 예정이다.
또한,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jinhak.sen.go.kr)와 ‘쎈(SEN)진학 나침판’ 활용법을 소개하여 학생과 학부모가 진로·진학 관련 자료를 직접 탐색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장에서는 1:1 진학 컨설팅 상담 신청 안내도 함께 이루어진다.
참가 신청은 10월 22일(수) 오전 9시부터 10월 24일(금) 오후 6시까지 서울진로진학정보센터 누리집 팝업창 또는 공통 가정통신문의 사전 신청 링크(QR코드)를 통해 가능하다.
모집 인원은 선착순 700명이며, 현장 참가자에게는 강의 자료집이 제공된다.
설명회에는 사전 질의 응답 코너가 운영되며, 현장 참석이 어려운 이들을 위해 강의 영상이
11월 18일(화) 이후 서울교육 유튜브 채널 ‘서울교육 쌤TV’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정근식 서울시교육감은 “이번 설명회가 예비 고등학생과 학부모가 고교생활의 방향을 미리 그려보고 진로와 학업을 구체적으로 설계할 수 있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