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BM, 2025 MOS 세계 경진대회 한국 대표 선발...3월 3일부터 접수

마성배 기자 / 2025-01-22 11:33:24
성적 우수자 3명, MOS 세계 경진대회 본선 진출 자격 부여
OA 능력과 영어 실력 겸비한 글로벌 인재 발굴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YBM이 ‘2025 Microsoft Office Specialist(MOS) 세계 경진대회’ 본선에 참가할 한국 대표를 선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미국에서 열리며, 선발 과정과 준비 체계를 대폭 개편해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한다.

YBM은 MOS 성적 우수자 9명을 1차로 선발한 후, 약 3개월간의 집중 교육을 통해 최종적으로 본선에 진출할 한국 대표 3명을 확정할 계획이다.

올해 도입된 선발 방식은 단순 자격심사를 넘어 체계적인 준비를 통해 최적의 후보를 선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대회 참가 자격은 2003년부터 2011년 사이 출생한 MOS 2016 또는 MOS 365 자격증 보유자에게 주어지며, 대학 및 단체 추천을 받은 경우도 지원 가능하다.

참가 신청은 3월 3일(월)까지 YBM IT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1차 선발된 9명은 3월 12일(수)부터 6월 4일(수)까지 MOS 세계 경진대회 대비반에서 전문 교육을 받는다.

선발된 인원은 OA(사무 자동화) 실무 능력을 체계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맞춤형 교육과 더불어, 국제 대회에서 중요한 영어 실력을 키우기 위해 YBM 어학원의 영어 회화 특강과 토익스피킹 응시 기회를 제공받는다.

최종 선발된 3명은 MOS 세계 경진대회 본선에 진출하며, 대회 참가를 위한 항공료와 숙박비를 포함한 전 경비를 지원받는다. 본선 진출자 외에도 모든 참가자에게는 소정의 상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YBM 관계자는 “이번 MOS 세계 경진대회 선발 과정은 단순히 대회 준비를 넘어 참가자들의 실무 역량과 글로벌 소통 능력을 겸비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보다 체계적인 지원과 교육을 통해 본선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둘 수 있는 최적의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