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보건복지부·식약처·통일부 4개 부처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마성배 기자 / 2024-01-03 11:20:56
서류접수 기간 1월 2일~17일

김승호 인사혁신처장이 12월 12일 세종시 정부세종청사에서 열린 '개방형 직위 우수 민간임용자 및 업무유공자 표창 수여식'에서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사혁신처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기상청,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통일부 등 4개 부처의 고위공무원단 2개, 과장급 2개 직위 등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우수 인재를 공개 모집한다.

인사혁신처는 2일 공직 내·외부 공개모집을 통해 적합한 인재를 선발하는 ‘2024년 1월 개방형 직위 공개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고위공무원단 직위는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 기상청 수치모델링센터장이며, 과장급 직위는 보건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이다. 

 

특히 통일부 국립통일교육원장의 경우 경력개방형 직위로 민간 인재만 지원할 수 있다. 경력개방형 직위는 민간의 경험과 전문성을 적극 활용할 수 있는 분야를 중심으로 각 부처가 지정한 직위로, 민간인만 응시 가능하다.

따라서 통일문제, 교육분야, 인적자원개발(HRD) 등 인재개발 또는 교육기관 관리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실적 요건 등을 갖춘 민간 전문가만 지원이 가능하다.

기상청 수치모델링센터장은 대기과학, 정보통신기술(ICT) 및 기술행정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학위,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보건복지부 양성평등정책담당관은 양성평등, 인권보장,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대응 정책, 보건복지 정책 등과 관련된 분야의 경력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할 수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평가원 임상연구과장은 의학, 약학 또는 이와 관련된 분야의 경력 또는 자격증 등 요건을 충족하는 전문가는 지원 가능하다.

 

공고 및 서류접수 기간은 1월 2일부터 17일까지로 자세한 사항은 나라일터(gojobs.go.kr)와 각 부처 누리집 모집공고에서 확인하면 된다.

김남옥 개방교류과장은 “정부혁신을 선도하고 일 잘하는 정부를 구현하기 위해 개방형 직위 관련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역량을 갖춘 유능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