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도지사 박완수)와 (재)경남문화예술진흥원(원장 김종부, 이하 진흥원)은 7일부터 23일까지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별별창작소(1차)’교육생을 모집한다.
‘별별창작소’는 콘텐츠 창·제작 실무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1차와 2차 교육으로 나뉘어 운영된다. 1차 교육은 ▲포토샵 기초·심화 ▲디지털 드로잉 ▲인스타툰 제작 ▲AI 기반 콘텐츠 기획·이미지·숏폼 제작 ▲3D 애니메이션 등 기초부터 심화 과정에 이르는 총 11개 과정이 운영되며, 모든 교육은 무료로 제공된다.
교육 대상은 만 14세 이상 경남도민과 콘텐츠 분야에 관심 있는 예비 창작·창업자로 콘텐츠 창·제작 경험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각 과정은 오프라인 및 온라인 병행으로 운영하며, 오프라인은 경남 창원에 위치한 경남콘텐츠코리아랩에서 온라인은 별도의 실시간 강의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별별창작소 1차 교육은 7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약 10주간 진행되며, 각 분야의 현업 전문가로 구성된 강사진들이 대거 참여해 수준 높은 수업을 제공할 예정이다.
교육생들은 교육과정 수료 후 진흥원 명의의 수료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며, 우수 교육생에게는 ▲콘텐츠 시장 진출 지원 ▲개인 브랜드 구축 ▲작가 등록 및 활동 연계 등 콘텐츠 사업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후속 지원 혜택이 주어진다.
모든 과정 수료 후에는 유명 크리에이터 초청 특강과 성과공유회도 개최되어 교육생들의 교육 결과물을 대외적으로 공유하고 창작자 간 네트워킹을 할 수 있는 기회도 마련된다.
경남콘텐츠코리아랩은 창작자와 예비 창업자들의 아이디어 실현과 콘텐츠 비즈니스 모델 발굴을 위해 다양한 교육 및 지원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별별창작소’는 콘텐츠 산업 진입을 꿈꾸는 이들에게 실무 역량을 키우는 동시에 지역 내 창작 기반을 확대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별별창작소(1차) 교육 과정과 내용, 일정, 참가 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누리집과 경남콘텐츠코리아랩 누리집에서 확인 할 수 있으며, 유선 문의는 콘텐츠 교육 프로그램 운영사무국 또는 경남콘텐츠코리아랩으로 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