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영어학원 대치써미트 중등관, 9월 1일 확장 개원…중등부 커리큘럼 대폭 강화

마성배 기자 / 2025-08-20 10:12:48

사진 = 대치써미트중등관 부원장 김세화, 대치써미트 제공

▲사진 = 대치써미트중등관 부원장 김세화, 대치써미트 제공

 

 

 

 

 

 

마포영어학원 대치써미트 영어학원이 오는 2025년 9월 1일, 중등부 전용 ‘중등관’을 확장 개원한다. 이번 확장으로 예비 중1부터 중3까지의 학생을 대상으로 한 커리큘럼 전면 확대 운영하며, 학년별 맞춤형 교육과 고등영어 프로그램을 한층 강화한다.

대치써미트 영어학원은 그동안 꼼꼼한 학생 관리와 성과 중심의 운영으로 학생과 학부모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퍼지며 재원생의 꾸준한 증가를 보였다. 이에 학원은 중등부 학습을 위한 전용 공간인 중등관을 마련해 보다 세분화된 학습 관리와 고도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학원 측은 고등학교를 기점으로 시험의 난이도와 어휘량 등의 격차가 크게 벌어진다고 설명하며 고등영어 학습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이에 따라 학원에서는 내신 대비와 수능 대비를 동시에 진행하는 차별화된 커리큘럼을 도입한다.

수업 운영은 매일 문법·독해·단어 리뷰 테스트를 실시하고, 필요 시 재시험과 1대1 피드백을 제공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학부모에게는 매일 학습 결과와 숙제 검사 결과를 문자로 전송해 가정과 학원의 긴밀한 협력을 유도한다. 또한 주중과 주말에 맞춰 보강 수업을 운영하며, 학생별 학습 속도와 이해도를 고려한 맞춤형 보충이 이뤄질 예정이다.

내신 대비 기간에는 학교별 출제 경향을 철저히 분석해 각 학교에 최적화된 맞춤형 실전 내신 모의고사를 제작·시행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이 실제 시험 환경에 익숙해지도록 하고 문제 해결 능력과 시험 전략을 동시에 강화한다. 반대로 비내신 기간에는 고등 내신과 모의고사 대비에 집중해 중등 시기부터 상위권 진입을 위한 토대를 마련한다.

방학 중에는 무료 실전 모의고사 풀이와 해설 강의를 통해 시험 적응력을 높이고 수능 대비 ‘실전 모의고사 특강’을 운영해서 사고력 훈련과 시간 관리 능력을 동시에 향상시킨다.

대치써미트 학원 관계자는 “중등관 확장은 학생들이 내신과 수능이라는 두 가지 축을 안정적으로 준비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아무리 좋은 강사와 커리큘럼을 가지고 있어도 학생이 공부를 하지 않으면 학습효과를 발휘할 수 없기에 꼼꼼한 관리로 스스로 능률을 향상시키는 선순환 학습 시스템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