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수행평가는 학생들이 과제를 수행하는 과정부터 결과까지 교사가 직접 관찰하고, 그 결과를 토대로 학생의 능력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정답을 고르는 시험과 달리 학습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전 과정을 지속적으로 평가하며, 창의력과 문제해결 능력을 평가하는 핵심 요소로 주목받고 있다.
이에 천재교육 관계사 천재교과서가 만든 중등인강 밀크T중학은 중학생들의 수행평가 부담을 덜기 위해 과목별 맞춤 수행평가 강좌와 190여 종의 수행평가 가이드를 제공하는 ‘수행평가 자료실’을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밀크T중학 ‘수행평가 자료실’은 국어, 영어, 수학 등 주요 교과는 물론 음악, 미술, 체육 등 전 과목 수행평가 강좌와 자료를 제공한다. 수행평가 강좌는 단순한 암기식 학습을 넘어, 다양한 주제와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기본기 강화에 초점을 맞췄다.
특히 교과서 속 과학 실험의 경우, 실제로 수행하기 어려운 내용을 준비물부터 실험 과정, 결과까지 영상으로 구현해 학습자가 핵심 내용을 완벽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토론 방법과 보고서 작성법 등 수행평가에 필수적인 학습 역량도 상세한 강의와 선생님 제작 학습 자료를 통해 쉽게 익힐 수 있다.
밀크T중학은 강의뿐 아니라 감상문, 영어 영작, 탐구 보고서 등 실전 수행평가 자료도 함께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실제 평가 상황에서도 자신 있게 발표하고, 고득점을 받을 수 있도록 실전 감각을 기를 수 있다.
밀크티중학 관계자는 “수행평가는 사고력과 표현력, 협업 능력까지 평가하는 종합형 평가로 변화하고 있다”라며, “밀크T중학은 이러한 변화에 맞춰 실전 중심의 강의와 풍부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수행평가에 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중학생인강 밀크티에서는 7일 무료 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무료 체험 신청만 해도 신청자 전원에게 밀크티 입시·학습 전략서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며, 자세한 내용은 밀크T중학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면 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