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해 이웃들을 위해 함께해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수해 이재민 돕기 성금 모금 전개

마성배 기자 / 2025-07-18 09:54:10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회장 송필호)는 계속되고 있는 극한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을 돕기 위한 성금 모금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희망브리지는 국내 자연 재난 피해 구호금을 전달할 수 있는 유일한 법정구호단체이다. 이번에 모여진 성금은 지역별·재해별 성금 지원의 중복·누락·편중을 막고 균등하게 지원하는 배분 원칙에 따라 피해 지역의 복구와 이재민들의 일상 회복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희망브리지 신훈 사무총장은 “수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위한 많은 분의 따뜻한 손길이 절실하다”라며 “우리 이웃들이 다시 일어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17일 15시 기준으로 집중호우 피해 지역에 ▲이재민구호키트 492세트 ▲대피소 칸막이 175점 ▲바닥매트 175점 ▲생수 8,960병 등 총 9,802점을 긴급 지원했다. 희망브리지는 현장 상황 등을 모니터링하며 지자체 등의 요청 시 추가 지원도 검토 중이다.
수해 이웃 돕기 관련 기부는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와 온라인 모금 플랫폼인 네이버 해피빈, 카카오 같이가치를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희망브리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희망브리지는 경기 파주와 경남 함양에 위치한 재해구호물류센터를 거점으로, 전국 어디에서든 재난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구호물품을 출고·전달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고 있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전국 언론사와 사회단체가 함께 설립한 재난 구호모금 전문기관이다. 재난 발생 시 긴급구호, 성금 모금 및 배분, 지역공동체 회복,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구호 활동을 수행하고 있으며, 필요한 물적 자원을 신속히 지원하는 데 앞장서고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