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진로개발원(대표 이원석)이 다가오는 여름방학을 맞아 전국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오는 7월 28일부터 8월 13일까지 서울대학교 관악캠퍼스와 국제청소년센터(위캔캠프 지정 교육센터)에서 총 5기수(108~112)에 걸쳐 진행하는 2025 여름방학캠프 위캔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조기 접수 특별 할인 이벤트를 진행해 31일까지 접수한 얼리버드 신청자와 동반 입소자, 재입소자에게 5만 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해 학부모와 학생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는 가운데 112기는 벌써 마감을 완료해 예비 참가자들의 발걸음이 바빠졌다.
서울대캠프 위캔캠프는 한국진로개발원이 단독으로 주관하는 서울대 공신 학습실무법 멘토링 방학캠프다. 명문대 출신 400여 명의 지원자 중 150명의 정예 멘토진을 엄격한 절차를 거쳐 선발하여 명문대 진학을 꿈꾸는 참가 학생들에게 1:1 개별 맞춤으로 △전교 1등 비법 △수능전략 △자기주도학습 △학습 실무법 △과목별 전략전술 등 실질적인 입시 및 학습에 대한 팁과 노하우와 함께 동기부여 목표설정, 시간관리, 학교생활전략, 방학전략 등을 심층적으로 지도한다.
여기에 참가자 전원에게 ▲시원스쿨 초급·중급·고급 인강 ▲자체 제작 위캔스터디플래너(3개월용) ▲내 꿈 찾기 학과 적합성 종합 진로 진단 검사 ▲위캔e북(위캔영어, 위캔한국사, 위캔수학 유튜브) 등 다양한 공신 아이템을 무료로 제공해 캠프 종료 후에도 학습 동기를 지속적으로 부여하여 의식적으로 진로 방향을 설정하고 스스로 계획을 세워 자기주도적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이 외에도 캠프 기간 동안 주식회사 풀무원의 균형 잡힌 식단을 바탕으로 영양가 있는 맛있는 음식을 제공하며, 혹시 모를 위급한 상황에 대비하여 김연아의 안전요원으로 유명한 룩인터내셔널(주)에서 야간 당직 지도자를 상주시켜 참가 학생들의 생활 편의와 안전은 물론, 학습 몰입도를 높인다.
한국진로개발원의 이원석 대표는 “이번 2025 위캔캠프 썸머스쿨은 학부모와 학생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 지난 참가자들의 피드백을 수용해 더욱 발전된 교육 프로그램을 구성했다”며 “현재 중학교 1~3학년, 고등학교 1~3학년을 대상으로 신청을 받고 있으며, 이와 관련된 보다 자세한 정보 확인 및 참가 신청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진로개발원은 다양한 직업 체험 프로그램과 진로캠프를 운영해 학생들이 미래 직업 세계를 몸소 체험하며 자신의 꿈과 목표를 선명히 할 기회를 제공한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