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9월부터 프랜차이즈(FC) 사업 추진하며 전국구 확장 진행
미래탐구는 ㈜타임교육(대표 이동진)의 ‘기둥’같은 브랜드다. 미래탐구라는 브랜드 아래 초등, 중등, 고등 등을 모두 아우르는 학습 생태계를 구축해 왔다. 수능, 내신 투트랙의 커리큘럼과 학생 맞춤형 학습관리 시스템 ‘미탐존’을 운영하며, 지역 내 상위권, 중위권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전략적인 학원 운영으로 주목받아 왔다.
미래탐구는 교과 수업뿐만 아니라 심화반, 영재반, 경시 대비반 등으로 수직 통합된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으며, 과제 피드백·성적 분석·개별 상담을 통해 정밀한 학습 관리가 이뤄지고 있다.
미래탐구의 10년 간의 누적 입시 성과는 대입과 고입을 합산해 총 22,797명이다. 상세 합격자 수를 살펴 보면 대입 19,673명, 고입 3,124명의 실적을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입 부문에서는 전국 메디컬(의대·치의대·한의대) 계열에서 3,234명의 합격자를 배출했으며, 서울대·연세대·고려대 진학자 수는 6,895명에 달한다. 이 외에도 KAIST·POSTECH 진학자 1,164명, 서울 주요 대학 진학자 8,380명을 포함하며 상위권 중심 학습 관리에 강점을 보인 것으로 분석된다.
고입 실적도 두드러진다. 영재학교 1,070명, 과학고 990명, 외고·국제고 307명, 자율고 757명 등 전국 특목고 및 자사고 진학률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현재 미래탐구는 서울 대치동, 목동, 중계, 성북, 마포, 동작 등 주요 교육 밀집 지역에 직영 센터를 운영 중이며, 분당 및 부산·경남권 등 전국적으로 총 40여개의 직영 학원을 보유하고 있다.
특히 교육특구로 불리는 대치와 목동 지역에는 각각 7개 센터가 운영 중이며, 센터 대부분이 지역 내 상위권 학생이 밀집한 학군에 위치해 있는 것이 특징이다.
브랜드 경쟁력 역시 꾸준히 입증되고 있다. 미래탐구는 2015년부터 2025년까지 10년 연속(2021년 제외) ‘대한민국 교육브랜드 대상’을 수상했으며, 온라인 학습 플랫폼 ‘Mswitch’와 입시 콘텐츠 유튜브 채널 ‘입시탐탐’(구. 피기맘) 을 통해 디지털 콘텐츠 확대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미래탐구는 입시계의 1타 강사 사관학교로도 잘 알려져 있다. 현재 수학 스타 강사인 현우진도 2010년 미래탐구에서 처음으로 강사 생활을 시작한 바 있다. 이외에도 김동욱, 김민정, 이정수, 이정훈, 양승진, 강윤구, 정훈구, 한종철, 강민웅, 반주원, 문서연 등의 스타 강사들이 미래탐구에서 출강을 하고 있거나 한 이력이 있다.
현재 소속 강사진에는 수학 배장윤·임윤섭, 국어 이유정, 통합사회 반주원, 과학 양정안 등 입시 경험이 풍부한 강사들이 다수 포함돼 있다.
한편 미래탐구는 오는 2025년 9월부터 프랜차이즈(FC) 사업 확장을 계획 중이다. 기존 직영 시스템에서 쌓은 학습관리 노하우를 기반으로 전국 단위 확장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