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 24년도 1학기 2차 사회복지사2급 1월 11일 개강

마성배 기자 / 2023-12-19 14:00:30

 

[피앤피뉴스=마성배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이하 ocu평교)에서는 24학년도 1학기 2차 사회복지사2급 교육과정을 01월 11일 개강한다고 밝혔다.

24년도 01월 10일까지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자라도 학점은행제를 통해 누구나 빠르게 취득할 수 있다. 수강생의 인원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기 때문에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국가자격증인 사회복지사2급은 성별이나 나이 제한없이 누구나 취득할 수 있도록 제공하며, 사회복지직 공무원 충원 확대에 맞춰 필수로 준비해야 하는 자격증이다. 1급과는 다르게 학점 및 실습시간만 충분해도 시험 없이 발급되고 있다.

교육과정은 이론과 실습 모두 한 번에 이수할 수 있는 ONE-STOP 교육 시스템으로 이론 16과목과 시간제 실습 1과목 총 17과목만 이수하면 된다. 이론은 100%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실습은 교육원 내에서 자체적으로 연계해 오프라인으로 진행할 수 있다.

자격증 취득 후엔 사회복지기간, 학교, 병원 등 다양한 곳에서 활동이 가능하며 추가로 자격증 센터도 함께 운영하고 있어 취업과 이직 영역 또한 넓힐 수 있다. 2020개정안을 반영한 이론과 실습 과정이다. 실습의 경우 사회 복지 현장에 필요한 노하우부터 행동양식에 대한 교육이 제공된다. 이때 수강생들은 미리 선수과목을 이수해야 실습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만약 온라인 강의에 서툴거나 PC에 문제가 발생했다면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면서 체크하는 원격 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온라인에 최적화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안정화된 학습 환경으로 초보자들도 편리하게 진행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갑작스레 변화하는 현대 사회에 개개인의 지식 정보 격차를 해소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직장인들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출석 또한 편의성을 높인 온라인 출석을 지원한다”며 “1:1 학습플래너가 상주하고 있어 언제, 어디서든 학습 시 불편한 점을 해소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교육비 부담을 낮출 수 있는 특별 장학 혜택도 제공한다.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부터 보훈, 면학, 장애인, 제대 군인, 관계자 등 다양한 분야로 마련되어 있어 수강생들은 자신에게 맞는 혜택 신청해 볼 수 있다.

자세한 모집 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피앤피뉴스 / 마성배 기자 gosiweek@gmail.com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마성배 기자

마성배 기자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