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학교 D.Camps 이번부터 기숙형 캠프로 전환해 진행
인공지능 AI 관련 과정과 Art & Technology 과정 신규 런칭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글로벌교육전문기업인 이디아이에프홀딩스(대표 앤드류길)는 오는 겨울방학을 맞이하여 국내
초등학생을 위한 영어 STEM 캠프인 디캠프(D.CAMPS) 접수를 지난 9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2024년 겨울방학 디캠프부터 학생들과 학부모님들의 심도있고 밀도 있는 교육에 대한 요청을 받아들여 서울대학교에서 진행하는 디캠프를 기숙형으로 전환해 캠프에 참여하는 학생들에게 심도있는 교육을 실시하게 된다.
글로벌교육전문기업 이디아이에프홀딩스가 하버드 교육대학원과 공동개발한 STEM Camp 프로그램으로, 대원교육그룹의 영재교육 노하우를 반영해 만들어졌다. 현재 서울대학교, 예일대학교, 컬럼비아대학교, 펜실베니아 주립대학교, 동경대학교 출신의 공학 과학 분야 및 교육 전문가들이 자문 및 운영에 참여하고 있다.
또한 STEM을 주제로 영어소통에 자신감을 가지고 몰입할 수 있도록 참여형 토론과 자기주도 문제 해결과정을 담은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었다. 우주과학, 메디컬 사이언스, 코딩 앤 로봇, 리버스 엔지니어링 등 다양한 주제의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 중에 있으며, 인공지능(AI) 과정 및 예술과 테크놀로지 수업을 추가로 개발하여 진행 예정이다.
디캠프는 참여 학생들의 높은 만족도로 인해 조기에 마감하는 추세를 보이는 등 모집인원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으며, 국제학교와 사립학교 등 교육기관 단위의 캠프 참여 요청 또한 늘어나고 있는 중이다.
서울대학교 기숙형 프로그램은 기존 디캠프 주제 커리큘럼과 아울러 UN의 SDGs 연구와 다양한 공동체활동 프로그램을 오후와 저녁 시간에 진행하는 것을 포함하고 있어, 참가자들의 자기계발은 물론 리서치, 발표, 토론, 팀프로젝트 수행에 따른 지적, 사회적, 정서적 성장까지 기대되도록 구성되었다. 서울대 기숙형 캠프의 주차별 모집인원은 각 110명이다.
한편 대원국제중학교에서 초등 전학년 대상 통학형으로 진행되며 주차별 모집인원은 각 135명이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오후 2시 30분이며 셔틀버스가 운행된다.
참여를 원하는 학생은 D. CAMPS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본부로 문의하고 신청하면 된다. 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은 이번 겨울 미국 보스턴 소재 하버드대학교에서 진행되는 캠프에도 신청할 수 있다.
이디아이에프홀딩스 앤드류 길 대표는 “참가 학생들이 커리큘럼을 수행하고 팀프로젝트를 통한 협력의 과정을 거쳐 새로운 배움을 경험함과 동시에 본인만의 ‘자율적인 학습습관’을 체득하게 될 것”이라면서, “이 과정은 배움이 얼마나 즐거운지를 알게되는 특별한 체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