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23년 전통의 토탈 전문 미용학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분당캠퍼스는 오는 10월 5일까지 2024학년도 대학 수시 1차 원서접수, 오는 11월 10일부터 24일까지 수시 2차 원서접수를 앞두고 있는 가운데 미용대학을 준비하는 대입 수험생들을 위한 세특관리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대부분의 미용학원이 실기와 자격증 위주 교육으로만 운영되는 반면 본원 분당캠퍼스는 세특 관리까지 나서고 있는 것이다.
실제로 현재 대학에서는 단순히 수험생의 교과 성적만 보지 않고, 학업역량과 전공 적합성까지 꼼꼼히 살피고 있다. 특히 올해부터 자기소개서가 폐지되고, 학생부 비교와 영역 기재항목도 축소되면서 학생부 종합전형에서 세특 항목이 큰 영향을 차지하고 있는 현실이다.
대입 수험생의 세특 관리를 위한 상담과 소통을 통해 학생들이 학교생활에서 지원학과 및 전공 관련 교과의 세부능력을 나타내도록 지원하고 있다. 학생들이 진로에 따라 다양한 과목을 선택하여 자격증부터 대회수상, 현장경력, 포트폴리오, 미용대학 실기고사, 면접까지 꼭 필요한 부분을 밀착 관리해 입시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이 같은 노력으로 매년 수도권지역 대학 전원 합격의 성과를 달성하고 있다. 이번 2024학년도 대학 수시1차 전형과 수시 2차 전형에서도 수도권지역 대학 전원 합격률을 목표로 고3 수험생 30여명을 대상으로 1대1 방식으로 대학별 원서 작성부터 모의 면접까지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분당캠퍼스 호용수 원장은 “올해도 전원 합격을 목표로 만전을 기하고 있다. 그동안의 어렵고 힘들게 쌓아온 세특으로 대학 합격이라는 결과로 보상과 쾌거를 누릴 것이다”라며 “지금까지의 성과로 분당 지역은 물론 성남, 용인 지역에서 입시에 경쟁력을 갖춘 미용학원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맞는 성과를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이어 “다가오는 추석 등 연휴를 앞두고 다양한 수강혜택은 물론 알찬 특강도 준비하고 있다. 미리미리 세특 관리를 원하거나 고3 수험생이지만 세특이 부족하다고 느낀다면 마지막까지 만전을 가하여 대학합격이라는 좋은 결과를 이루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는 머니투데이, 산업통상자원부,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고 후원하는 ‘2023 대한민국 소비자만족지수’ 시상식에서 미용학원 부문 1위를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