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강사 차길영 (수학싸부 제공)
[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공부를 잘하는 학생들의 공통점을 살펴보면 자기주도적 학습 습관이 몸에 배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다양한 교과목 중에서도 특히 수학은 자기주도적 학습이 강조된다. 학년이 올라갈수록 방대해지는 학습량과 높아지는 난도에 지치지 않고 인내를 갖고 공부하기 위해서는 스스로 학습의 주체가 되어 목표를 세우고 그에 맞는 계획을 세운 다음에 실행하는 능력이 필요하다.
자기주도학습 습관을 길러주는 온라인 수학학원 수학싸부는 초3부터 고3까지 꼼꼼한 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수학 학습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 학생과 학부모들의 만족도가 상당히 높다.
수학싸부는 차길영 원장의 15년 이상 현장에서 학생들을 가르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IT·콘텐츠 개발자들과 약 10년간 연구한 끝에 효율적인 학습 시스템을 개발했다. 본원 시스템을 통해 학생은 자기주도적으로 수학 공부를 할 수 있는 것은 물론 12만 여개의 수학 콘텐츠와 8만 5천 개의 클립영상이 탑재되어 있는 수학 학습 시스템 및 330여 종의 교재가 구성되어 있어 학생 개개인에 맞게 학년별, 수준별로 수학 학습이 가능하다.
차길영 원장은 “자기주도 학습 습관을 기르고 싶은 학생이라면 수학싸부 베이직 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할 것을 추천한다”며 “이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학원과 과외 없이도 고3까지 완벽한 자기주도 수학 학습이 가능하다”고 전했다.
이어 차길영 원장은 “자기주도 학습이 필요한 이유는 지금 학생들은 학원을 왔다 갔다 하면서 수업 듣는 시간만 많고 자신이 혼자 공부하는 시간은 절대적으로 부족하다”며 “공부의 원칙은 배우는 시간이 2, 익히는 시간이 8로 2:8의 법칙을 지켜야 하는데 대부분 학생들이 배우는 시간이 8, 익히는 시간이 2로 8:2로 공부하고 있다. 이 문제점을 해결하지 않으면 고등학교 가서 수학을 잘한다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전했다.
또한 “학원에서 2시간씩 수업을 듣고 다음날 복습하는 형태의 학습은 여러 가지 면에서 비효율적이다”며 “요즘처럼 학생들의 집중력이 떨어진 상황에서 가장 효율적인 방법은 5분 배우고 5분 익히고 또 5분 배우고 5분 익히는 것인데 이를 구현했다”고 전했다.
또한 한 달에 9만 원이라는 저렴한 비용으로 고3까지 수학 개념, 기본 유형, 심화 유형, 서술형, 고난도, 학교 내신대비, 수능대비 등을 무제한 이용 가능하다.
한편, 학습 전담 매니저가 주단위로 학생에게 맞춤으로 스케줄을 짜주고 이행 여부를 데일리로 학부모에게 카톡으로 보고한다. 또한 학생들이 공부하다 모르는 내용에 대한 질문을 수학 전문 연구원들이 실시간으로 답변해준다.
◇개별 맞춤 학습 계획과 학습 진행
자기주도적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이는 목표를 달성하게 하는 원동력이 된다. 하지만 학습계획을 아무리 잘 짜도 실천하지 않으면 아무 소용이 없다. 계획표를 짤 때 의욕이 넘쳐 자신의 학습 능력보다 무리하게 계획을 짜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작심삼일의 원인이다. 가장 효과적으로 계획표를 짜는 방법은 자신의 학습 수준에 맞춰 적정 수준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다. 계획을 달성할 때마다 느끼는 성취감은 학습 능력을 향상시키는 밑거름이다.
스스로 공부해온 경험이 적은 학생들은 학습계획을 짜는 것이 어렵다. 그렇기 때문에 학생의 학습 상태 진단부터 시작해 학습 필요와 욕구를 정확하게 파악하는 데 도움을 주고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지도해 주는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
이에 수학싸부에서는 수학 전담 매니저가 학생들의 주차별 학습 계획을 세우는 것을 도와주며 학생들에게는 매일 수학 미션을 제공한다. 미션을 해결할 때 유형 암기만을 통해 기계적으로 수학 문제를 푸는 것이 아니라 정확한 개념 이해와 수학적 사고를 바탕으로 문제를 풀어나가는 수학적 습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돕는다.
◇차별화된 관리 시스템
학습 결과에 대한 피드백을 매일 제공하여 올바른 자기주도학습과 수학성적 향상을 돕는다.
“자세한 피드백으로 학부모는 자녀의 학습상태를 점검할 수 있어 만족도가 상당하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뿐만 아니라 내신 시험 기간에는 학교 시험을 완벽하게 대비할 수 있는 실전 훈련인 ‘내신기출 모의고사’와 주요 문항 풀이 영상을 제공한다. 실제 학교에서 출제된 기출문제들로 객관식, 주관식, 서술형까지 완벽하게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의 실전 감각을 극대화한다.
현재 본원 시스템을 10여 개 대안학교에서 도입하여 사용하고 있으며 선생님들은 관리자 모드를 통해 편리하게 학생들을 관리할 수 있다.
◇넷플릭스 같은 구독형 프로그램
한 달에 9만 원으로 만날 수 있는 수학싸부 베이직 프로그램을 구독하면 학생의 학년에 관계없이 초3부터 고3까지 12만 여개의 수학 콘텐츠와 8만 5천 개의 클립영상을 무제한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일명 ‘수플릭스’라고 부르기도 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