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유아 학습지 엘리하이 키즈가 5~7세 유아들을 위한 한글 공부 콘텐츠로 주목받고 있다.
엘리하이 키즈에서는 원리로 배우는 한글부터 문해력 향상을 위한 반응형 동화, 어휘력/독해력을 키우는 초등 국어 과정까지 이제 막 한글 공부를 시작한 유아들을 위한 한글 콘텐츠를 제공한다.
그중 330만 키즈 크리에이터 ‘럭키강이’와 콜라보 한 콘텐츠가 눈길을 끈다. 럭키강이의 가족과 함께 집에서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한글 놀이가 영상으로 제공되어 아이와 학부모 모두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업계 유일, 국내 유명 그림책 작가의 명품 삽화로 만든 ‘반응형 동화’도 주목해 볼 만하다. (23년 6월, 유아 종합 태블릿 학습 제품 기준)
반응형 동화는 만지고, 흔들고, 불면서 책을 읽는 콘텐츠로, 아이의 실제 반응에 따라 이야기가 진행돼 글자와 소리를 익히는 것은 물론 자연스럽게 문제 상황을 이해하고 기초 문해력 향상에도 도움을 준다는 평이다.
이에 더해 ‘맞춤법 트레이닝’, ‘교과서 어휘력 게임’, ‘받아쓰기’ 등을 통해 교과서 필수 어휘를 훈련하고 초등 2학년 국어까지 대비할 수 있다는 점도 엘리하이 키즈 한글 콘텐츠의 장점으로 꼽히고 있다.
엘리하이 키즈의 유아 한글 콘텐츠를 경험한 한 학부모는 “아이가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실사 영상도 많이 나오고 콘텐츠도 직관적이고 쉽게 구성돼 있어, 한글 공부가 처음인 5세 아이도 수월하게 학습했다”라면서 “엄마표로 진행하면 교재와 커리큘럼 선정에 어려움을 겪었을 텐데, 엘리하이 키즈에서는 단계별로 따라가기만 하면 되고 특히 한글 지면 교재와 함께 공부해 학습 효과가 더욱 큰 느낌이었다” 등의 소감을 남겼다.
한편, 초등 대세 엘리하이와 국내외 유아동 전문가들이 만든 유아 태블릿 학습 엘리하이 키즈는 한글, 영어, 수학부터 독서와 탐구 코딩까지 학습 콘텐츠를 제공한다. 7일 무료체험 시 한글/수학/영어 교재와 유아 교육 지침서, AR 칠교놀이, 색칠놀이 등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