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대교협 “2024학년대 대학 수시 합격예측은 ‘전공모아’앱에서”

이선용 / 2023-08-25 17:41:00

그림1.png


[공무원수험신문=이선용 기자] 2024학년도 대학 수시 원서접수가 9월 11일 시작되는 가운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회장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가 모바일 앱(APP)을 통해 자신에 맞는 전공 및 직업을 찾을 수 있는 「모바일 앱 “전공모아”」에 수시 지원대학 합격예측 기능을 추가해 전국의 수험생과 학부모에게 제공한다.

 

「모바일 앱(APP) ‘전공모아’」는 교사의 도움이 없이도 학생 스스로 전문대학 정보와 전공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모바일 앱으로, 계정 없이 접속 가능하도록 제작됐다.

 

또 주요 교과 내신 성적 기준으로 목표대학을 탐색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지원되어 오는 9월 11일에 시작하는 전문대학 수시모집 원서접수에 맞춰 전국 수험생들이 바로 사용할 수 있게 준비됐다.

 

‘전공모아’ 앱 지원대학 예측하기 매뉴얼 사용법은 간단하다.

 

1학년부터 3학년까지의 학기별 평균 등급을 입력하고 희망하는 전형방법(일반계고 전형 혹은 특성화고 전형 등)을 선택한 다음에 계열 및 영역, 분야를 탭으로 관심 전공을 설정하면 수시지원 추천대학을 보여준다.

 

특히 상향, 소신, 안정, 하향 등 전년도 입시 결과에 따른 합격 범례값을 표시했고 학생이 본인 성적을 입력해 지원대학의 합격 가능성을 판단해 볼 수 있게 제작됐다.

 

이 앱은 안드로이드 폰인 경우,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를 통해 바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아이폰인 경우 애플 앱스토어(app store)를 통해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신성철 진학지원센터장은 “이 앱을 통해 고교 현장에서도 교사들의 진학 진로 상담 업무에 도움을 줄 것으로 본다”라며 “기존 합격예측 서비스들은 일반대학만을 대상으로 하거나 모바일 앱이 아닌 웹상의 서비스였고 상당수는 유료였다는 점에서 한계가 있었지만, 「모바일 앱 ‘전공모아’」를 통해 수험생, 학부모, 교사들이 다양하게 전문대학 입학 진로 정보 등을 얻고 그 기능을 활용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