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마성배 기자] 그룹과외로 정규수업을 진행하는 광릉한샘기숙학원이 ‘2025학년도 수능조기재수선발반’을 9월 3일 오후 2시 모집한다고 14일 밝혔다.
수능 고득점을 목표로 모든 수업이 ‘6명 소수정예’로 운영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또 모집 대상은 미리 수능 개념을 잡아야 하는 검정고시생, 유학생, 군전역자 그리고 경찰대, 사관학교, 의치한을 준비하는 N수생이다.
이번 ‘조기재수선발반’은 국, 영, 수 정규수업을 1:6 그룹과외 시스템으로 운영하여 소수정예 수업과 체계화된 1:1 지도로 고1~3 과정까지를 순차적으로 완벽하게 내재화 하여 본격적인 2025학년도 수능 공부 이전에 미리 수능평균 3-4등급 성적을 만든다는 장점이 있다.
과목별 수준을 반영하여 상위권반부터 검정고시반과 같이 기본기가 없는 학생들을 위한 반까지 총 8개의 반이 편성된다.
예를 들어 국어 1등급, 수학 5등급, 영어 2등급이 학생이 있다면 광릉한샘기숙학원 ‘1:6 그룹과외반’에서는 국어와 영어는 1~2등급반으로, 수학은 5등급반으로 별도 편성될 수 있다. 이러한 1:6 그룹과외 정규수업은 국어와 영어는 주 4시간, 수학은 주 6시간이 제공된다.
또한 그룹과외 교육방식을 최대한 살리기 위해 반별로 매주 과목별 1~2시간의 ‘Q&A 1:1 과외’ 수업도 제공된다. 칠판에서 일방적으로 전달하는 수업이 아니라, 아이들 한 명 한 명에게 질문을 받아가며 개인지도를 하는 시간으로 1:6 그룹과외 정규수업을 통해 배운 내용을 완벽하게 내재화하고, 개별 숙제도 검사하는 시간으로 운영된다.
홍창운 교무과장은 “재수는 성적대별 학생들의 공부 방향이 달라야 한다”라며 “하위권의 경우, 성적별로 30~40명씩 반을 편성하여 수업할 경우 최고의 학습효과를 기대할 수 없어, 소수정예시스템을 갖추는 것이 필수적”이라고 전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