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고용노동부(장관 이정식)와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최영섭)은 지난 8월 31일 ‘2022년 하반기 K-디지털 트레이닝 하반기 훈련과정 공모’의 선정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2차 선정은 새롭게 K-디지털 트레이닝에 진입한 기관을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연세IT미래교육원을 포함한 총 24개 기관의 27개 과정이 선정되었다.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ning)이란 디지털, 신기술 분야의 현장에서 필요로 하는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직업훈련이다. 해당 훈련은 국민내일배움카드를 발급하여 국비지원 전액무료로 수강이 가능하며, 비전공자, 전공자 모두 참여 가능, 실무 맞춤형 훈련과정, 협약기업의 실무를 주제로 프로젝트를 수행, 협약기업의 실무자의 멘토링을 통한 현업 실무 직·간접 체험을 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과정이다.
훈련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여러 가지 형태를 가진 대용량의 데이터로부터 인공지능을 기반으로 플랫폼을 구축한 후 빅데이터 분석을 통하여 유용한 정보를 찾고, 결과를 예측하기 위하여 목적에 따라 UI 구현 기술을 사용하여 더욱 정확하고 효과적인 데이터를 분석, 전달 및 서비스 제공하는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취업 성공을 위한 실무중심의 교육과정을 제공해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를 양성하는데 알맞은 교육”이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훈련과정을 국비지원으로 배우기 위해서는 고용노동부 직업훈련포털인 HRD-Net에서 국민내일배움카드를 신청하여 발급받은 후 과정에 참여할 수 있다.
또한, 국가기관·전략산업직종 훈련과정 참여하는 훈련생은 훈련 참여 기간동안 훈련장려금을 매월 지원받을 수 있다. 최근 장기 훈련과정 참여로 인한 부담 완화 및 훈련 참여 유도 목적으로 훈련장려금 지원액이 확대되어 2022년 8월 1일부터 2022년 12월 31일 기간 동안 매월 기존보다 인상된 훈련장려금으로 지급받을 수 있다.
한편, 연세IT미래교육원에서는 게임프로그래밍 개발자 양성(유니티3D, 모바일게임제작), 게임그래픽 디자이너 전문가 양성(2D원화, 3D모델링, 유니티3D), 파이썬을 활용한 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 자바기반 빅데이터 UI전문가 양성, ERP정보관리(회계,인사,생산,물류)와 전산세무회계, 영상편집(프리미어, 에펙) 실무와 유튜브 크리에이터, AI 실무 파이썬 프로그래밍, 컴퓨터활용능력2급(필기, 실기), 전산세무/회계 자격증 취득 등 여러 훈련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국비지원 전액무료로 다양한 훈련과정을 수강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및 고용노동부 HRD-net 직업훈련포탈을 통하여 이를 확인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