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2학년도 2학기 5차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맞춘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9월 14일 자정까지 모집하여 바로 다음 날인 15일 개강하는 일정으로 선착순 모집된다.
사회복지사는 초고령화 사회에서 유망직업으로 꼽히고 있으며, 사회복지직 공무원의 필수 자격증이다.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가진 사람으로서, 보건복지부 장관이 발급하는 자격증을 받은 사람을 말한다.
사회복지 프로그램을 개발, 운영하고 시설거주자의 생활지도를 행하며 청소년, 노인, 여성, 장애인 등 복지대상자에 대한 보호, 상담, 후원 업무를 담당한다.
본교는 교육부로부터 평가 인정을 받은 교육기관으로 학위과정을 비롯해 사회복지사 등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학점은행제 제도를 이용하여 학위를 취득하게 되면 일반 정규대학교 졸업과 동등한 학력을 인정받는다.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도 수강료가 저렴하고, 비교적 빠르게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관계자에 따르면 “최근 다양한 사회복지 시설이 늘어나 사회복지사 채용 인원도 늘어나고 있다”라며 “본 교육원에서는 온라인 강의로 이론 수업을 진행할 수 있어, 시간과 공간 제약 없이 편리하게 학습하면서 자격증 취득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온라인 강의 조작이 서툴거나 어려운 분들은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하여 도움을 받아볼 수 있다. 실습은 본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전문 교수진들이 직접 특화된 수업을 진행하여 사회복지 현장에서 진행되는 다양한 경험을 미리 체험해 볼 수 있다. 단, 선수과목을 모두 이수해야 수강신청이 가능하기 때문에 보다 효과적인 과정을 위한다면 1:1 학습 플래너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이 좋다.
본교는 국내 최초 사이버 대학으로서 다년간의 경험을 기반으로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를 이끌어가는 곳으로 알려져 있다. 급변하는 현대사회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개개인의 지식 정보 격차를 해소시킬 수 있도록 양질의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고등학교 졸업자 또한 평생교육을 통해 자기개발의 기회를 누릴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를 통해 특성화된 교육 프로그램을 이수할 수 있다.
그 밖에도 본교 수강생들을 위해 전문자격증센터, 학습지원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비용 부담을 낮춰볼 수 있는 특별 장학 제도를 운영하고 있기에 자신에게 맞춰 다양한 혜택을 이용해 볼 수 있다.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 관련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대표번호를 통해 문의 가능하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