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 능력 개발 훈련 시설로 국비지원 과정 화훼장식 산업기사, 화훼장식기능사 과정은 물론 플로리스트자격증, 원예심리상담사 등 민간 자격증 과정도 함께 운영하고 있는 플로리스트 전문 학원인 서울플라워 디자인학원이 2022년 10월 화훼장식기능사 플로리스트 자격증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10월 17일 개강 예정인 화훼장식기능사 플로리스트 과정평가 과정은 국가 자격증인 화훼장식기능사 취득은 물론 화훼장식의 이해와 함께 실제 판매되는 플라워숍의 기본적인 상품 제작부터 화분심기, 이벤트 공간에 맞는 디자인 제작의 웨딩파티 스타일링 과정, 동양 꽃꽂이 심화과정 등을 한 번에 배울 수 있도록 체계적인 커리큘럼으로 구성되어 있어 실무와 함께 수준 높은 실습과정으로 이루어져 취창업을 희망하는 초보자에게 적합한 과정으로 보인다.
지난 2019년, 2021년 진행되었던 동일과정 졸업생의 경우 응시생 100% 합격하여 전원 자격증 취득에 성공했다고 한다. 또 산학교류 협력 계약을 맺은 곳이 70여 군데로 폭넓게 구축되어 있어 졸업생들의 취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힘쓰고 있다는 것이 학원 측의 설명이다.
서울플라워디자인학원은 프렌치 스타일의 국비수업을 바탕으로 트렌드와 실무를 반영한 교육을 지향하고 있으며, 화훼장식기사 자격증을 갖춘 실무경험 풍부한 전문 강사진들을 통해 현장 실무에 맞는 커맄큘럼은 물론 꽃집 실습지원으로 전문적인 플로리스트를 양성하는 실무 중심의 직업 교육에 앞장서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