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리사시험, 변리사 학원 1위는 어디?

이선용 / 2022-05-12 15:10:00

[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전정민 기자] “변리사”는 고소득 전문직으로 알려져 있다. 국내 전문직에는 의사, 약사, 변호사, 회계사, 세무사, 감정평가사, 도선사 등이 있는데, 변리사는 이 중 연봉 1위로 기사가 실리기도 했다.

 

변리사가 되기 위해서는 변리사시험에 합격해야 하고, 변리사시험에 도전하는 사람들은 공부를 잘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있다.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한양대, 서강대, 성균관대, 이화여대, 중앙대, 경희대, 서울시립대, 카이스트 등의 출신들이 많이 진입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리나 변리사시험에 합격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기 때문에, 대부분의 사람은 변리사시험 학원의 도움을 받아 공부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특히 변리사시험 전문학원인 변리사스쿨에는 국내 최대규모의 종합반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 변리사스쿨 관계자의 말에 따르면, 현재 1차 종합반이 약 100명 정도이고, 2차 종합반이 약 80명 정도라고 한다.

 

그리고 변리사스쿨은 KBSI(Korean Brand Satisfaction Index)에서, 2022년 소비자가 뽑은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지수 1위를 차지하였다.

 

변리사스쿨 1.jpg

 

변리사학원으로서 변리사스쿨이 브랜드 만족지수 1위를 차지한 이유는, 첫째로 다양한 교육 시설을 갖추고 있다는 것, 둘째로 변리사스쿨 소속 강사들의 유능함과 책임감에 의한 것이다.

 

먼저 변리사스쿨의 다양한 교육 시설을 살펴보면, 변리사스쿨에는 “본관 건물”과 “별관 건물”이 있고, 본관과 별관은 주로 변리사 강의가 진행되고 있다. 또한 수험생들의 편의를 위해서, 학생들에게 빈강의실을 자습실로 제공하고 있다. 또한 특별회원인 종합반에게는 1인 1사물함이 제공되고 있다.

 

변리사스쿨은 학원 강의실 및 자습실과 별개로, “프리미엄 독서실” 3개를 보유하고 있다. 프리미엄 독서실에는 정수기, 1인 1사물함은 물론 커피머신, 제빙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변리사스쿨 소속 강사들이 상시로 수험상담이나 질문을 받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변리사스쿨은 수험생을 위한 세미나 장소로 “인마이제이 스터디룸”도 보유하고 있다. 이 공간에서는 수험생들간 스터디는 물론, 동영상 강의 시청도 이루어지고 있다. 또한 쌓인 피로를 풀기위한 휴식공간(수면도 가능)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결국 변리사스쿨은 강의실과 자습실로서 본관과 별관, 프리미엄 독서실 3개와, 세미나 공간으로서 프라이빗 룸을 갖춘 유일한 변리사학원이다. 변리사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변리사스쿨에서 최상의 효율로 공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어서 변리사스쿨 소속 강사들의 유능함과 책임감을 살펴보면, 여타 강사들과는 차원이 다른 “강의력”과 “기출문제 분석을 통한 수험적합적인 교재”는 기본으로 하고 있다.

 

변리사스쿨 간판강사인 류호권 교수, 조현중 변리사, 김영남 변리사, 박윤교수, 김민교수, 김현완 교수, 김선민 교수, 최영덕 박사, 이성규 변리사, 박상보 변리사는 수강생을 위한 수험상담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으며, 또한 수강생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수험상담을 상시로 받고 있다.과목별 전문강사와 현직 변리사의 수험상담은 수험기간을 단축할 수 있는 지름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특히, 2차시험 수험생에게는 서술형 답안지 1:1 첨삭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현직 변리사의 고액연봉을 고려하면, 서술형 답안지 1:1 첨삭은 현실적으로 곤란한 시스템으로 보인다. 그러나 조현중 변리사, 김영남 변리사, 최영덕 박사는 금전적인 부분은 전혀 고려하지 않고, 오로지 변리사스쿨 수강생들의 합격을 위해서 기꺼이 1:1 첨삭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변리사스쿨에는 변리사 시험 출제위원이자 채점위원인 이규호 교수(중앙대학교), 정차호 교수(성균관대학교), 정태호교수(경기대학교)가 특별한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에도 특허법에 정차호 교수, 상표법에 정태호 교수, 민사소송법에 이규호 교수가 특강이 예정되어 있다. 그러나 이는 변리사스쿨 특별회원인 종합반 수강생에게만 제공되는 비공개 특강이다. 출제위원이나 채점위원의 특강은 합격에 직접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가 된다.

   

변리사스쿨 2.jpg

 

이렇게 변리사스쿨과 소속 강사들은 수강생들의 합격을 위해서, 최선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변리사스쿨의 완벽한 교육시설, 소속강사들의 유능함과 책임감은, 변리사스쿨이 2022년 대한민국 브랜드 만족지수 1위를 차지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보인다.

 

변리사스쿨은 강남구 역삼역(지하철) 4번출구에서 도보로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으며, 조현중 변리사, 김영남 변리사, 이성규 변리사, 이주원 변리사, 박상보 변리사, 정진환 변리사, 윤신우 변리사, 차민경 변리사, 류호권 교수, 김춘환 교수, 차상명 교수, 박윤 교수, 김민 교수, 김현완 교수, 김선민 교수, 윤달성 교수, 장병선 교수 등이 소속되어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선용

교육전문미디어, 교육뉴스, 공무원시험, 로스쿨, 자격시험, 대학입시, 유아·초중등교육, 취업

뉴스댓글 >

SN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