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김민주 기자] 공인중개사 수험생 중 민법의 두꺼운 책, 수많은 사례와 판례들 때문에 막막한 경험을 해보지 않은 이가 없을 것이다.
이에,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심정욱 교수는 “법 과목은 추상적인 부분이 많아, 제도의 핵심을 이해하고 사례를 통해 접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기본서에는 제도의 핵심에 밑줄을 긋고, 객관식 지문을 다룰 때에는 가장 먼저 그 지문의 키워드를 뽑아내야 한다. 사례는 그림으로 그려 정리하고, 판례는 잘 압축된 교재를 3번이상 정독해야 한다”고 학습법을 제시했다.
에듀윌 공인중개사 민법 심정욱 교수는 사례를 중심으로 강의하기 때문에 초보 수험생도 쉽게 이해가 가능하다. 사례에 대한 풍부한 해설을 통해 개념을 정립해준다. 또, 지문 외우기와 지엽적 공부로는 합격이 쉽지 않기 때문에, 제도에 대한 핵심을 이해하고 스스로 응용할 수 있도록 이끌어 준다.
심정욱 교수는 기본서만으로는 판례가 부족하기 때문에 별도로 판례집을 보강해준다. 이어, 반복 학습을 통해 스스로 이해하고,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다. 법률관계를 도식화하여 사례화 문제도 쉽게 풀어나갈 수 있다.
민법에서 판례가 차지하는 비중이 85%에 이른다. 난이도와 출제 비율 또한 높아지는 추세다. 판례를 완벽하게 정복할 수 있는 심정욱 교수의 강의로 공인중개사 민법을 보다 쉽게 터득할 수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