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수험신문, 고시위크=이선용 기자] 부동산 전문 교육기관 경록이 배출한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 초보 합격자의 92%가 1년 이내에 한 번에 합격한 것으로 밝혀졌다.
경록은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에 합격한 초보 회원들을 대상으로 자체 조사를 실시했다. 그 결과 10명 중 9.2명 꼴로 시험일정 준비 1년 만에 한 번에 합격한 것으로 집계됐다. 부동산 공부 경험이 없음에도 불구하고 1차, 2차 시험 단기(500시간, 30일, 40일 등) 동차합격을 거둔 이도 많았다.
경록은 부동산학 대학교수 시험출제위원 130여 명이 학습량과 학습내용, 공부방법을 시험에 최적화해 학습효율을 높인 전문기획인강과 교재로 수험자가 공인중개사 시험에 단기에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돕는다. 수험자가 따라만 하면 특별한 암기 없이 한 번에 합격할 수 있도록 전문기획인강과 수험서를 제작한다는 게 경록 측 설명이다.
경록 공인중개사 시험과목 전문기획인강은 하루 3시간 배속수강으로 1개월에 1회씩 반복완성할 수 있는 반복학습 특화 162시간 과정이다. 1일 4시간 수강으로 6~8개월에 1회 완성이 가능한 900시간 과정 대신 선택할 경우 남는 738시간으로 9회 이상 추가 반복완성이 가능하다.
교재는 1회독으로 다회독의 효과를 얻을 수 있도록 내용을 구성했고, 강의를 들어도 쉽게 이해되지 않는 내용과 주요 용어를 만화로 쉽게 설명한다. 부동산학 대학교수 시험출제위원 130여 명이 매년 완성도를 높여 출간하는 것도 특징이다.
한편 경록은 홈페이지에서 2022년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전문기획인강 및 정통 교재 온라인 체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 피앤피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